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6.7 °
JTBC 언론사 이미지

"가족관계 아닌 동년배" 신천지 집단거주지 10곳 '우려'

JTBC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앵커]

앞서 전해드린 한마음아파트처럼 신천지 신도들이 모여 사는 시설이 10곳 정도 더 있다고 대구시는 보고 있습니다. 특히 서로 가족이 아닌데도 원룸이나 단독주택에서 같은 주소지에 살고 있는 신도들이 더 있는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최규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대구시가 추정하고 있는 한마음아파트와 비슷한 신천지 집단 거주시설은 모두 10곳입니다.

신천지 확진자 중 3명 이상이 함께 사는 곳을 살펴보니 최대 5명까지도 사는 곳이 발견된 겁니다.


이들은 서로 가족 관계가 아닌데도, 같은 주소에 사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김종연/대구시 감염병 관리지원단 부단장 : 가족 구성원 형태로 모여 사는 분들을 제외하고 나서 확인한 결과 확진자 5명이 모여 산 곳이 2곳, 4명이 1곳, 3명이 각각 7곳으로 확인됐습니다.]

지금까지 확인된 거주지는 대구시 달서구에서 두류동과 상인동, 송현동 그리고 이곡동으로 전해집니다.


신천지 대구교회가 있는 남구 대명10동에도 교인 여러 명이 거주하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대부분 교회와 가까운 원룸이나 단독주택에서 생활하고 있다는 게 대구시의 설명입니다.

[권영진/대구시장 : 저희 직원들이 며칠 전에 갔을 때 5명이 확진 판정을 받고 함께 자가격리 중인 곳이었습니다. 그분들과 관련해서는 이미 조치를…]


인근 주민들은 불안감을 감추지 못합니다.

[지역주민 : 그 사람들은 항상 모여서 살아요. 교회가 가까우니까 자기들 그 교회 간다고 아침만 되면 정신도 없이 나가거든요.]

대구시는 다만 이들이 한마음아파트처럼 대규모 시설에 거주한 건 아니라고 설명합니다.

보건당국은 신천지 교인들이 모여 사는 곳이 더 있는지 등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최규진 기자 , 이동현, 이지수, 홍여울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나래 활동 중단
    박나래 활동 중단
  2. 2민주당 통일교 금품 의혹
    민주당 통일교 금품 의혹
  3. 3김연경 인쿠시 정관장
    김연경 인쿠시 정관장
  4. 4윤재순 임종득 인사청탁
    윤재순 임종득 인사청탁
  5. 5이븐 5인 체제
    이븐 5인 체제

함께 보면 좋은 영상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