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공덕역 'U+5G 갤러리' 종료, 시민체험 13만회 넘겨

머니투데이 김주현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김주현 기자] [지난해 9월 서울지하철 6호선 공덕역에 개장…올해 2월까지 6개월간 운영]

{LG유플러스}는 세계 최초 5G(5세대 이동통신) 문화예술 공간 'U+5G 갤러리'가 6개월간 총 13만회가 넘는 고객 체험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세계 최초 5G(5세대 이동통신) 문화예술 공간 'U+5G 갤러리'가 6개월간 총 13만회가 넘는 고객 체험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세계 최초 5G(5세대 이동통신) 문화예술 공간 'U+5G 갤러리'가 6개월간 총 13만회가 넘는 고객 체험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8일 밝혔다.

U+5G 갤러리는 지난해 9월 서울 지하철 6호선 공덕역에 개장해 올해 2월까지 운영됐다. 서울교통공사, 구글과의 협업으로 문화예술 작품을 AR(증강현실) 기술과 접목해 5G 핵심 서비스를 일상 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는 갤러리를 선보였다. 6개월 동안 시민들의 체험 횟수는 약 13만3000회를 기록했다.

U+5G 갤러리는 공덕역을 방문한 고객이 벽과 기둥, 스크린도어 등에 설치된 작품을 LG유플러스 5G 서비스 앱 U+AR로 비추면 스마트폰 화면에 작품이 움직임을 가지고 살아나는 방식이다. 발레리나 그림을 비추면 U+AR에서 발레리나가 움직이며 공연을 펼친다.

U+5G 갤러리 운영기간동안 미국과 중국, 일본, 유럽 등 해외 통신사와 정부 부처, 예술계 등 국내외 18개 유명 ICT 기업, 기관 등에서 벤치마킹 방문 과 제휴 문의가 지속됐다. 전시 중 스타필드 하남, 세종문화회관에서 전시 초청을 받는 성과도 있었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U+5G 갤러리로 ‘2019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디자인 부문 은상, 통합미디어 캠페인 전략 부문 동상으로 2관왕을 수상하기도했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브랜드마케팅담당은 "고객 일상 속 5G 경험을 제공하고자 U+5G 갤러리를 구축했고 공덕역에서 시민들과 소통하며 기대 이상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5G 기술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새로운 체험 제공하는 마케팅 활동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주현 기자 naro@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