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산업부, 코로나 추경에 "고효율 가전기기 구입비 3000억 환급"

아시아경제 김보경
원문보기
아시아경제DB=김현민 기자 kimhyun81@

아시아경제DB=김현민 기자 kimhyun81@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피해를 보완할 3620억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을 마련했다.


먼저 코로나19로 악화된 소비 심리 회복을 위해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 시 10% 환급하는 사업을 3000억원 규모로 신설했다. 환급대상, 품목, 환급비율 등 구체적인 사업계획은 이달 중에 확정해 별도 발표할 계획이다.


코로나19 확산 등 대외환경 악화로 수출계약 파기, 대금 결재지연 등으로 애로를 겪고 있는 수출 중소·중견기업에게는 수출채권조기현금화 500억원을 통해 긴급 유동성을 공급할 계획이다.


수출 중소·중견기업이 수출품 선적 이후 해외 수입자의 대금 외상기간(통상 선적 후 180일 이내) 종료 전에 은행을 통한 수출채권 조기 현금화 추진 시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이를 보증하는 사업이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되는 대구·경북 등의 경우에는 수출채권조기현금화 보증료를 최대 100% 지원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피해가 큰 대구·경북 지역의 위기 극복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활력프로젝트 사업에 120억원을 추가 반영한다. 지자체와 함께 지역 주력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할 프로젝트(총 4개, 각 30억원)들을 발굴해 추진할 예정이다.


산업부는 이날 국무회의를 거친 추경안을 국회에 제출하고, 국회 심의를 통해 확정되는 대로 조속히 집행한다는 계획이다.



세종=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