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홍남기 "마스크 사재기하면 정말 낭패 볼 것"

연합뉴스 박성민
원문보기
행정기관 통한 무상공급 방안에 "의사결정 힘들다"
대정부 질문 답변하는 홍남기 경제부총리(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3일 국회 본회의에서 진행된 경제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답변하고 있다.  2020.3.3 zjin@yna.co.kr

대정부 질문 답변하는 홍남기 경제부총리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3일 국회 본회의에서 진행된 경제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답변하고 있다. 2020.3.3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성민 이동환 기자 =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관련, "마스크를 사재기해서 나중에 높은 가격에 파는 분들은 정말 낭패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국회 경제 분야 대정부질문에 출석, "지금 120명이 나서서 (사재기) 단속 활동을 하고 있다. 인원을 늘려서라도 사재기 상품이 시중에 정상적으로 나오도록 강력히 단속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 부총리는 마스크 공급 대책과 관련해서는 "절대적으로 공급이 수요를 못 쫓아가는 상황에서 정부는 10만∼20만장이라도 더 찍어내기 위한 노력을 하고, 확보된 마스크가 적절한 곳에, 국민 손에 잘 유통되도록 하는데 최대 역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홍 부총리는 다만 동사무소 등 행정기관을 통한 무상공급 방안에 대해서는 "줄 서서 사야 하는 수고는 덜겠지만, 아주 꼭 필요한 분야의 배분을 빼고서 계산해보니 일주일에 1매 정도가 국민에게 돌아간다"며 "일주일에 1매를 주는 것이 분배의 공정성을 높일 수는 있겠지만, 현실적으로 국민의 수요를 맞출 수 있을지 그런 부분에 대해 선뜻 의사결정을 하기 힘들다"고 말했다.

min22@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레베카 라운드 MVP
    레베카 라운드 MVP
  2. 2엘쿠라노 임대 영입
    엘쿠라노 임대 영입
  3. 3이해찬 쾌유 기원
    이해찬 쾌유 기원
  4. 4놀뭐 허경환 고정
    놀뭐 허경환 고정
  5. 5명의도용 안심차단
    명의도용 안심차단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