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2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베트남서 한국 드라마 인기폭발…넷플릭스 톱10 중 7편 차지

연합뉴스 민영규
원문보기
(하노이=연합뉴스) 민영규 특파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로 베트남에서도 외부 활동이 많이 줄어든 가운데 한국 드라마가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일간 뚜오이째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넷플릭스 베트남이 '오늘의 드라마 톱10' 리스트를 발표하기 시작한 지난 25일부터 3일간 한국 드라마 7편이 꾸준히 톱10에 들어갔다.

JTBC '이태원 클라쓰' 제작발표회배우 박서준(왼쪽부터), 김다미, 권나라, 유재명이 지난 1월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JTBC 새 금토 드라마 '이태원클라쓰'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는 모습. [연합뉴스 자료 사진]

JTBC '이태원 클라쓰' 제작발표회
배우 박서준(왼쪽부터), 김다미, 권나라, 유재명이 지난 1월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JTBC 새 금토 드라마 '이태원클라쓰'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는 모습. [연합뉴스 자료 사진]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가 가장 많이 본 드라마 1위를 차지했고, tvN '사랑의 불시착'과 '하이바이, 마마!'가 각각 2∼3위를 기록했다.

또한 tvN의 '응답하라 1988', '호텔 델루나',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이 각각 5, 6, 9위를 기록했다. SBS 드라마 '배가본드'는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뚜오이째는 "한국 드라마가 가장 많이 본 드라마 톱10을 휩쓴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라면서 "한국 드라마는 베트남에서 오랫동안 인기를 끌고 있다"고 보도했다.

최근 한국의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해지면서 일부 현지인들 사이에 한국인과의 접촉을 꺼리는 분위기가 있지만, 한류 콘텐츠에 대한 애정은 식지 않았다는 의미다.

youngkyu@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유빈 임종훈 결승 진출
    신유빈 임종훈 결승 진출
  2. 2하나은행 6연승
    하나은행 6연승
  3. 3삼성 현대모비스 경기
    삼성 현대모비스 경기
  4. 4변요한 티파니 열애
    변요한 티파니 열애
  5. 5은행 대출 금리
    은행 대출 금리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