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5.8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LG유플러스 'U+VR', MWC2020 모바일 미디어 엔터 혁신상 수상

메트로신문사 김나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LG유플러스는 자사 5G 핵심 서비스인 'U+VR'가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가 주관하는 MWC 2020에서 모바일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GSMA는 "5G와 VR를 결합해 주파수 대역폭 및 지연시간을 사용자 경험을 고려한 접근 방식과 함께 해결한 잠재력을 보여주는 드문 사례로, 진정한 모바일 VR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평했다.

지난해 4월 5G 상용화와 함께 선보인 LG유플러스의 모바일 몰입형 가상현실(VR) 서비스인 U+VR는 VR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트리밍 포털로, 3D 입체, 4K UHD 비디오 형태의 게임, 공연, 만화, 라이브 스포츠, 영화, 여행 등 1500여개 이상의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5G 생태계 조성을 위해 1만9000여편까지 전용 콘텐츠를 확대했다. 구글과도 공동 콘텐츠 펀드를 조성하고 VR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VR 실감형 콘텐츠를 모바일 뿐만 아니라 '대형', '고화질'에 강점이 있는 TV 플랫폼에도 적용해 유선 고객에까지 5G 차별화 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는 방침"이라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나래 활동 중단
    박나래 활동 중단
  2. 2손흥민 동상
    손흥민 동상
  3. 3정관장 인쿠시
    정관장 인쿠시
  4. 4이태석 프리킥 골
    이태석 프리킥 골
  5. 5조세호 조폭 연루 논란
    조세호 조폭 연루 논란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