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BORA(보라)’가 ‘댑레이더(DappRadar)’에 주요 프로젝트로 등록된다. 댑레이더는 세계 최대 디앱(DApp,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정보 사이트 중 하나로, 3,000개 이상 디앱의 세부 정보가 올라와 있다.
보라 개발사 웨이투빗은 댑레이더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보라는 댑레이더 ‘Top 10 Dapps’ 메뉴에 이더리움, 이오스, 트론 등 주요 블록체인 플랫폼 프로젝트들과 동일한 개별 카테고리로 등록된다. 국내 프로젝트가 댑레이더에 주요 프로젝트로 등록되는 첫 사례다. 사용자는 보라 카테고리에서 보라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게임 디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보라는 댑레이터의 글로벌 마케팅 채널도 활용한다. 보라는 댑레이더 채널을 통해 보라 플랫폼에 대한 인지도를 확보하고 신규 이용자를 끌어들일 계획이다. 차지훈 보라 대표는 “댑레이더와의 전략제휴 계약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을 본격 공략할 것”이라며 “글로벌 게임 서비스를 위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서비스들과의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보라는 보라 아일랜드 계정 ID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서비스 ‘위드 보라(With BORA)’를 제공하고 있다. 또 BORA 토큰을 획득하고 사용할 수 있는 ‘For BORA’ 버전 게임 출시도 준비하고 있다.
/박현영기자 hyun@decenter.kr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