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3.8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빅뱅 태양, 플리마켓 수익금 6천만원 기부 "청각장애로 힘들어하는 아동에 도움되길"

헤럴드경제 천윤혜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헤럴드POP=천윤혜기자]빅뱅 태양과 친구들이 플리마켓&경매 수익금 6천만원을 사회복지단체 사랑의달팽이 측에 24일 전달했다.

이 기부금은 청각장애를 가진 아동·청소년의 인공달팽이관 수술과 언어재활치료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태양은 "팬들과 함께 좋은 일에 동참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청각장애로 힘들어하는 아동·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태양은 지난 1월 18일 서울 성수동 PIER59스튜디오에서 ‘花答 화답 : 태양과 친구들이 함께하는 기부 플리마켓&경매’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태양의 애장품 1300점을 비롯해 산다라박, AKMU, 위너, 아이콘, 씨엘, 아이원의 동참으로 총 2100점이 넘는 다양한 의류·신발·액세서리 등이 판매됐다.

당시 플리마켓&경매’에 참석한 약 700명의 팬들은 매우 질서정연하고 성숙한 현장 분위기 속 따뜻한 마음을 한데 모았다. 스타와 팬이 함께 하는 기부 문화를 형성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더했다.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 측은 "전국에 34만여 명의 청각장애인이 있다. 3세 이전에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받으면 90% 이상 일반학교에 진학할 수 있는데 이번 기부금으로 더 많은 아이들에게 소리를 선물할 수 있게 됐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花答 화답 : 태양과 친구들이 함께하는 기부 플리마켓&경매’ 자세한 후기는 해피빈(https://happybean.naver.com/goodAction/1185)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사랑의달팽이는 청각장애인의 인공달팽이관 수술과 사회적응·사회인식교육을 지원하는 ‘소울메이트’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소'리의 '울'림을 전하는 정기후원자 ‘소울메이트’는 사랑의달팽이 홈페이지(www.soree119.com)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삼성생명 신한은행
    삼성생명 신한은행
  3. 3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4. 4전북 코리아컵 우승
    전북 코리아컵 우승
  5. 5삼성생명 이해란
    삼성생명 이해란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