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삼성전자, US 셀룰러에 5G·4G 장비 공급

전자신문
원문보기

삼성전자가 미국 5위 이동통신사 'US 셀룰러(US Cellular)'와 5G·4G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삼성전자가 US 셀룰러에 이동통신장비를 공급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5G 통합형 기지국(Access Unit) 등 3GPP 국제표준 기반 다양한 5G 솔루션을 공급할 계획이다.

5G 통합형 기지국은 무선통신 부분과 디지털통신 부분을 통합한 제품으로 크기와 무게를 최소화해 가로등·건물 벽면 등에 손쉽게 설치 가능하고 광케이블 매설 비용도 절감할 수 있어 5G 네트워크 구축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또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기지국용 5G 모뎀칩을 실장해 전력소모를 줄이면서도 최대 10Gbps 속도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미국 전체 이동통신 가입자 80% 정도를 차지하는 버라이즌·AT&T·스프린트 등 4개 통신사와 5G·4G 공급 계약을 체결, 세계 최대 이동통신 시장인 미국에서 입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마이크 이리자리 US 셀룰러 부사장은 “삼성전자와 협력은 4G LTE 및 5G 서비스 확대와 5G 혁신을 가속화하는 데 중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우준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 부사장은 “미국의 여러 이동통신 네트워크에서 삼성전자 5G 솔루션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5G 혁신과 리더십, 새로운 통신 기술 개발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서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최호기자 snoop@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
  3. 3미네소타 총격 사망 사건
    미네소타 총격 사망 사건
  4. 4손흥민 절친 토트넘
    손흥민 절친 토트넘
  5. 5유열 폐섬유증 투병기
    유열 폐섬유증 투병기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