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美민주당 네바다주 대선후보 경선서 샌더스 승리

머니투데이 김수현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김수현 기자]

【워싱턴=AP/뉴시스】미국 민주당 주요 대선주자인 버니 샌더스(맨 왼쪽) 민주당 상원의원과 조 바이든 전 부통령(가운데), 엘리자베스 워런 상원의원 등의 후보토론 모습 2019.10.16.

【워싱턴=AP/뉴시스】미국 민주당 주요 대선주자인 버니 샌더스(맨 왼쪽) 민주당 상원의원과 조 바이든 전 부통령(가운데), 엘리자베스 워런 상원의원 등의 후보토론 모습 2019.10.16.



미국 민주당의 대선후보 경선에서 세번째 주인 네바다주 코커스에서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이 압승했다고 미 언론들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워싱턴포스트(WP), CNN방송 등은 개표 초반 샌더스 상원의원의 승리를 확정적으로 보도했다.

CNN방송에 따르면 미 동부시간 이날 오후 10시12분 현재 23% 개표 결과, 카운티 대의원 확보율을 기준으로 샌더스 상원의원은 46.3%로 과반에 가까운 득표율을 보이며 경쟁 후보들을 압도했다.

바이든 전 부통령이 그 뒤를 이어 23.6%로 2위에 올랐고, 부티지지 전 시장은 13.9%로 3위를 기록 중이다.

엘리자베스 워런 상원의원은 8.9%의 득표를 기록 중이다. 또다른 유력 후보인 마이클 블룸버그 전 뉴욕시장은 다음달 3일부터 경선에 참여하겠다는 뜻을 밝힌 상태여서 이번 후보 경선 대상에는 포함되지 않았다.


이번 네바다 코커스(당원대회)에서 샌더스 상원의원의 승리가 확정될 경우 뉴햄프셔에 이어 2연승을 기록하게 된다.

김수현 기자 theksh0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데이앤나잇
    김주하 데이앤나잇
  2. 2남보라 남편 모태솔로
    남보라 남편 모태솔로
  3. 3이경규 약물 운전 해명
    이경규 약물 운전 해명
  4. 4박나래 법적 공방
    박나래 법적 공방
  5. 5베네수엘라 교민 대피
    베네수엘라 교민 대피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