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3 °
OSEN 언론사 이미지

검은사막, 콘솔 플랫폼 경계 허물어…‘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 원’ 크로스 플레이 지원

OSEN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제공.


[OSEN=고용준 기자] ‘검은사막’이 콘솔부터 플랫폼의 경계를 허물었다. 이제 부터 ‘플레이스테이션4’과 ‘엑스박스 원’ 유저들을 다같이 ‘검은사막 콘솔’을 즐길 수 있게 됐다.

펄어비스는 21일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 콘솔’에 플랫폼 간 경계를 허무는 ‘크로스 플레이(Cross-Play)’를 3월 4일부터 지원한다고 밝혔다.

국내 콘솔 MMORPG 장르 최초의 시도다. 검은사막을 플레이스테이션 4(PlayStation 4, PS4)와 엑스박스 원(Xbox One) 등 각각의 플랫폼에서 즐겼던 이용자들은 ‘크로스 플레이’를 통해 플랫폼 관계없이 한 서버에 모여 거점전, 점령전 등 검은사막의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서버는 크로스 플레이 전용 채널과 플랫폼별 일반 채널로 나뉘어 운영한다. 엑스박스 원에는 새롭게 아시아 서버가 추가되고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간체/번체)가 지원된다.

윤한울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 서비스 리드 프로젝트 매니저는 “크로스 플레이로 양 플랫폼의 이용자들이 전에 없던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흥미진진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최적화 작업에 매진 하겠다”고 말했다. / scrapper@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민경훈 축의금 루머
    민경훈 축의금 루머
  3. 3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4. 4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5. 5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