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文 대통령, 오늘 청와대서 봉준호 감독 만난다

아주경제 김봉철
원문보기
송강호 등 영화 ‘기생충’팀 20여명 초청 아카데미 영화제 4관왕 수상 축하·격려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봉준호 감독을 비롯해 미국 아카데미 영화제에서 4관왕에 오른 영화 ‘기생충’ 출연진 및 제작진 전원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갖는다.

20일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날 영화 ‘기생충’ 팀에게 아카데미 영화제 4관왕 수상을 축하하고 노고를 격려할 예정이다.

봉 감독의 영화 기생충은 지난 10일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오스카)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영화상을 수상해 4관왕이라는 쾌거를 거뒀다.

초청 행사에는 봉준호 감독을 비롯해 배우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박소담씨 등 출연진과 제작진 2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수상 당일이던 지난 10일 수석비서관·보좌관 회의 주재에 앞서 101년 한국 영화사 최초로 아카데미를 석권한 봉 감독에게 축하의 박수와 함께 별도의 축전을 보낸 바 있다.

문 대통령은 축전에서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고 있는 국민들께 자부심과 용기를 줘 특별히 감사드린다”고 했다.

봉준호 감독이 19일 오전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영화 '기생충' 기자회견에 참석해 소감을 말하고 있다.

봉준호 감독이 19일 오전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영화 '기생충' 기자회견에 참석해 소감을 말하고 있다.



김봉철 기자 nicebong@ajunews.com

김봉철 nicebong@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4. 4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5. 5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