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동네방네]도봉구 "미세먼지 줄이고 에코마일리지 특별포인트 받으세요"

이데일리 양지윤
원문보기
에너지 절약하면 최대 10만원 상당 마일리지 제공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서울 도봉구는 미세먼지 계절 관리제 기간 동안 전기·수도 등 에너지를 절약한 가구에 1만 마일리지를 추가 지급하는 ‘에코마일지리 특별 포인트’ 제도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에코마일리지는 서울시의 가정, 기업, 학교 등에서 전기·수도·도시가스(지역난방) 등 에너지를 절약하면 온실가스 절감 실적에 따라 마일리지를 주는 제도다.

도봉구는 미세먼지가 극성인 시기에 에너지 사용량이 직전 2년 평균보다 20%이상 절감했을 경우 가구당 1만원 상당의 에코마일리지 특별 포인트를 지급한다.

에너지 절약을 통해 받은 마일리지는 △전통시장 상품권 △모바일 문화상품권 △아파트 관리비 차감 △지방세납부 △발광다이오드(LED) 스탠드 교환 △ 에너지 빈곤층 기부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개인회원의 경우 에너지 사용량이 6개월마다 직전 2년 같은 기간 평균 사용량과 비교해 5% 이상 절감할 경우 연간 최대 10만원 상당의 마일리지가 지급된다.

단체회원은 에너지 사용량이 4개월마다 직전 2년 같은 기간 평균 사용량보다 10% 이상 절감, 실적 및 우수사례 등을 평가해 선정되면 에너지 효율화, 신재생에너지 시설비 지원 등 연간 최대 1000만원의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가입신청은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 가입하거나 동주민센터 및 구청 환경정책과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에코마일리지는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미세먼지와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에너지 절약의 첫걸음”이라며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 회장도시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 도봉구청

서울 도봉구청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3. 3통일교 의혹 전재수
    통일교 의혹 전재수
  4. 4정관장 인쿠시
    정관장 인쿠시
  5. 5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