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LGU+5G 쓰면, 유튜브 6개월간 광고 없이 본다

아시아경제 구채은
원문보기
유튜브 프리미엄 6개월 무료 제공
LG유플러스 구글 콘텐츠 협력 강화
LG유플러스 5G 가입시 프로모션
삼성 갤럭시 S20부터 적용한다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LG유플러스가 자사 5G에 가입하면 유튜브 프리미엄을 6개월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밀레니얼 세대 인기가 높은 구글 콘텐츠를 통해 5G 가입자를 유치한다는 복안이다.


18일 LG유플러스는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구글과 전략적 제휴안'을 발표했다. 이번에 제공되는 ‘베스트 오브 구글(Best of Google)’ 5G 프로모션은 ▲유튜브 프리미엄과 ▲구글 원 유료멤버십을 각각 최장 6개월간 무료 체험이 가능하고, ▲구글 플레이 포인트 골드레벨을 1년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유튜브 프리미엄에 대한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모든 유튜브 영상을 광고 없이 시청하고, 휴대기기에 저장하여 오프라인으로 재생하며, 다른 앱을 사용하거나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백그라운드에서 재생할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다.


‘Best of Google’ 5G 프로모션은 올해 첫 5G 단말인 삼성 갤럭시S20부터 적용된다. 오는 2월 27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LTE 고객에게도 유튜브 프리미엄과 구글 원 혜택을 확대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밀레니얼 고객의 작년 모바일 서비스 이용행태를 분석한 결과, 5G 이용고객이 LTE 고객 대비 클라우드 서비스와 구글 플레이를 각각 2배 이상, 유료결제를 30% 이상 더 사용한다는 데이터에 기반해 고객 사용빈도가 높은 서비스혜택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와 구글은 하반기에 AI서비스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포함한 유무선 서비스까지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김새라 LG유플러스 마케팅 그룹장은 “구글과의 파트너십으로 영상과 게임, 클라우드 등 5G 핵심 서비스의 차별화된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하반기에 선보이는 AI 등 신규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5G가 바꾸는 일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2. 2주사이모 그알 악마의 편집
    주사이모 그알 악마의 편집
  3. 3김지연 정철원 이혼설
    김지연 정철원 이혼설
  4. 4김시우 우승 경쟁
    김시우 우승 경쟁
  5. 5북미 최악 한파
    북미 최악 한파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