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삼성전자 두번째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 출시

세계일보
원문보기
SK텔레콤 모델이 삼성전자의 플립형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을 선보이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 모델이 삼성전자의 플립형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을 선보이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스마트폰을 세로로 접을수 있는 삼성전자의 폴더블 폰 ‘갤럭시Z 플립’이 14일 출시됐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이동통신3사는 이날 오전 9시부터 갤럭시Z 플립의 온라인·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한다. 삼성닷컴과 쿠팡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이날부터 자급제 물량을 판매중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 폴드’보다 많은 수량을 공급해 폴더블폰 대중화에 나선다는 목표다.

통신3사와 자급제 물량을 합쳐 출시 첫 일주일간 2만대 수준의 물량이 풀릴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삼성전자 첫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는 지난해 출시 초기 수백∼수천 대만 한정 판매돼 품귀현상이 발생했다.

다만 일각에서는 갤럭시Z 플립은 200만원대 중반이었던 갤럭시 폴드에 비해 가격이 165만원으로 낮아졌고, 디자인의 차별화 등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의 수요가 있을 수 있어 초기 구매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다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실제로 이날 LG유플러스는 자사 공식 온라인몰 'U+샵'에서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플립’ 초기 물량이 30분만에 매진됐다고 밝혔다.

U+샵은 오전 8시50분부터 갤Z플립 판매를 시작했다. 30분만에 초도 물량이 모두 판매되면서 지금은 2차 예약 가입신청을 받고 있다.

양봉식 기자 yangbs@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