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메카 언론사 이미지

스타듀 밸리 개발자, 세계관 이어지는 신작 2종 만든다

게임메카
원문보기
▲ 에릭 바론이 스타듀 밸리 세계관과 이어지는 신작 2종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사진: 에릭 바론 트위터 갈무리)

▲ 에릭 바론이 스타듀 밸리 세계관과 이어지는 신작 2종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사진: 에릭 바론 트위터 갈무리)




스타듀 밸리 개발자 에릭 바론이 신작 2종을 계획 중이라고 밝히며, 어떤 식으로든 스타듀 밸리와 연관이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지난 11일, 한 유저가 스타듀 밸리 개발자 ‘ConcernedApe’ 에릭 바론(Eric Barone)의 트위터에 “스타듀 밸리 세계관 기반 신작을 만들 계획이 있는가?”라고 질문했다. 이에 에릭 바론은 “2가지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며 “하나는 스타듀 밸리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지만 파밍 게임(Farming game)은 아니며, 다른 하나는 100% 확신할 수 없지만 어떻게든 스타듀 밸리와 연관될 것”이라고 답했다.

에릭 바론은 지난 2017년, 해외 커뮤니티 사이트 ‘레딧’에서 열린 유저와의 온라인 질의응답에서 스타듀 밸리 이후에 나올 게임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그는 이 게임에 대해 스타듀 밸리와 ‘동일한 세계(Same Planet)’이지만, 속편이나 확장팩은 아니라고 설명했다.

▲ 에릭 바론은 지난 2017년 레딧에서 신작에 대해 처음 언급했다 (사진: 레딧 스타듀 밸리 질의응답 갈무리)

▲ 에릭 바론은 지난 2017년 레딧에서 신작에 대해 처음 언급했다 (사진: 레딧 스타듀 밸리 질의응답 갈무리)




그러나 스타듀 밸리 지속적인 흥행으로 콘솔 및 모바일 플랫폼 이식과 추가 콘텐츠 개발이 이어짐에 따라 신작에 대한 소식은 더 이상 전해지지 않았다. 게임 내 아트 및 음향까지 개발자 에릭 바론 혼자 맡았기에 신작 개발에 쏟을 여력이 없었을 것이다.

결국 에릭 바론은 스타듀 밸리의 업데이트 및 유지 보수를 위해 지난 2018년에 전담 개발팀을 꾸렸다. 3년 만에 신작에 대한 언급을 한 것은 전담 개발팀 구축으로 인해 신작을 만들 수 있는 여유가 생겼기 때문으로 보인다.

에릭 바론은 신작 개발 소식과 함께 “추측성 보도가 쏟아질까 두렵다”며, “지나친 과장이나 추측을 자제해 달라. 부담 없이 게임을 만들고 싶다”라는 심경을 전했다.

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故 이선균 2주기
    故 이선균 2주기
  2. 2김하성 애틀랜타 영입
    김하성 애틀랜타 영입
  3. 3김건희 로저비비에 김기현
    김건희 로저비비에 김기현
  4. 4손흥민 8대 기적
    손흥민 8대 기적
  5. 5통일교 정치권 로비 의혹
    통일교 정치권 로비 의혹

게임메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