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조세영 제1차관, 코리아소사이어티 회장단 면담…"한미관계 발전에 적극적 역할" 당부

아시아경제 임철영
원문보기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조세영 제1차관이 12일 방한 중인 코리아소사이어티 회장단을 접견하고 한반도 정세와 한미관계 현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외교부에 따르면 조 차관은 코리아소사이어티 활동 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는 한편 한반도 정세, 한미관계 현안 등에 대해 논의하고 한미관계가 지속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코리아소사이어티는 한미 상호간의 이해와 협력 증진을 목표로 1957년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한국 정치?경제 등 관련 강연, 토론, 심포지엄 개최 ?한국문화?예술 및 학술 교류 증진 ?한국학 진흥 등 사업 실시 등 활동을 하고 있다.


?조 차관은 이번 접견에서 캐슬린 스티븐스 전 주한미국대사가 1월 코리아소사이어티 이사장에 취임한 것을 축하하고, 코리아소사이어티가 지난 해 `뉴욕 한국 전문가 그룹'을 출범시키는 등 미국 내 한국에 대한 우호적 인식 확산 및 한미관계 증진에 기여하고 있음을 평가했다. ?아울러 조 차관은 ▲한반도 비핵화 및 평화 프로세스 ▲한미 동맹 발전을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을 설명했다.


이에 코리아소사어티측은 미국 내 한국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활동해 나갈 계획이며 코리아소사이어티가 계획한 사업을 추진해 가는 과정에서 한국측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기대한다고 답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동훈 보수 결집
    한동훈 보수 결집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