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심상정 "4·15 총선, '노동권 강화 국회' 만들 계기"

연합뉴스 서혜림
원문보기
한국노총 방문…"협력 강화 기대"
(서울=연합뉴스) 서혜림 기자 = 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11일 "이번 총선은 노동 후퇴에 맞서 노동권을 강화하는 국회를 만들 중요한 계기"라고 말했다.

심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국노총)에서 김동명 신임 위원장을 만나 "(문재인 정부) 4년 차에 접어든 현실에서 노동개혁은 뒷걸음질 칠 수밖에 없지 않냐는 우려를 많이 갖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심 대표는 또한 "한국노총이 삼성전자, 삼성화재 노조 설립에 발 벗고 나서는 것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삼성이 75년 무노조 전략 포기를 선언하는 날, 삼성에 헌법상 기본권인 '노조 할 권리'가 정착하는 날이 대한민국의 노동 삼권이 자리 잡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심 대표는 "한국노총은 정의당이 '노동이 당당한 나라'를 만들어 가는 데 중요한 파트너"라며 "협력이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심상정, 김동명 신임 한국노총 위원장 예방(서울=연합뉴스)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운데)가 11일 서울 여의도 한국노총을 방문해 김동명 신임 위원장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2020.2.11  [정의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zjin@yna.co.kr

심상정, 김동명 신임 한국노총 위원장 예방
(서울=연합뉴스)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운데)가 11일 서울 여의도 한국노총을 방문해 김동명 신임 위원장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2020.2.11 [정의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zjin@yna.co.kr



hrse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민재 코치 별세
    김민재 코치 별세
  2. 2한동훈 제명 논란
    한동훈 제명 논란
  3. 3여자배구 차상현 감독
    여자배구 차상현 감독
  4. 4이재명 일본 방문
    이재명 일본 방문
  5. 5현대건설 오심 논란
    현대건설 오심 논란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