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단독] 삼성, 올해 폴더블폰 2종 출시…조개모양 `Z플립` 11일 공개

매일경제 신찬옥,이승윤
원문보기

삼성전자가 1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열고 클램셸(조개) 형태의 두 번째 폴더블폰 '갤럭시 Z플립'을 공개한다. 이에 따라 이 폰의 새로운 폼팩터와 디스플레이, 초도 물량에 전 세계 소비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본지 취재 결과 갤럭시 Z플립 초도 물량은 약 50만대며 이달 14일부터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Z플립은 150만원대 '보급형' 외에 300만원대 '프리미엄 에디션' 두 종류로 출시된다.

9일 투자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11일 미국에서 공개할 갤럭시 Z플립 초도 물량을 약 50만대 준비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Z플립 판매 목표를 약 250만대로 잡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은 펼치면 8인치(현재 갤럭시탭 크기)가 되는 갤럭시 폴드2를 올해 7월께 출시해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 올해 전체 폴더블폰 판매 목표는 총 500만대다. 업계에서는 폴더블폰에 자신감을 얻은 삼성전자가 올해 '폴더블폰 대중화 시대'를 열 것으로 보고 있다. 첫 타자로 시장이 예상했던 화면이 더 큰 폴더블폰 대신 콤팩트한 Z플립을 내놓고 150만원대 가격을 책정한 것도 대중화를 위해서라는 해석이다. 작년에 출시한 첫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는 5개월 새 약 50만대 팔렸다. 세상에 없던 제품으로 각광받았지만 240만원이라는 가격대가 부담으로 작용했다.

[신찬옥 기자 / 이승윤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