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이주간 추천 금융상품]삼성자산운용, ‘삼성 누버거버먼 미국리츠펀드’ 출시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삼성자산운용, NH농협카드, KB생명, Sh수협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삼성자산운용, ‘삼성 누버거버먼 미국리츠펀드’ 출시

삼성자산운용은 미국 리츠(REITs)에 투자하는 ‘삼성 누버거버먼 미국리츠펀드’를 출시하고 씨티은행에서 판매를 개시했다.

이 상품은 업계 최초 미국 리츠 펀드로(ETF제외) 누버거버먼자산운용이 위탁운용한다.

리츠는 소액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이나 부동산 관련 자본, 지분에 투자해 발생한 수익을 투자자에게 배당하는 회사나 투자신탁을 의미한다.

미국 리츠시장은 전 세계 리츠시장 중에서 가장 큰 시장으로 182개 상품이 상장되어 있으며, 규모는 약 1,400조 원으로 KOSPI 시가총액과 비슷할 정도로 크고 역사가 깊은 시장이다. 삼성 누버거버먼 미국 리츠 펀드는 철저한 부동산 시장분석과 리스크 관리를 기반으로 평균 35~45개 종목을 편입한다.


미국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180여개 리츠 주식의 지난 10여 년간 연평균 수익률은 13.59%로, S&P 500지수 수익률 연 13.24%보다 우수하며, MSCI EAFE(Europe, Australasia and Far East, 미국과 캐나다를 제외한 21개 선진국에 상장된 대형주와 중형주지수) 연 5.39% 보다 월등히 높다. 또 주식, 채권 등과 상관관계가 낮아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유용한 것으로 평가 받는다.

임대수익에서 발생하는 인컴과 부동산 가격 상승에 따른 캐피탈 수익으로 나눠지는 리츠의 수익은, 순이익 대부분이 배당되기 때문에 장기 투자할수록 안정적인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보수는 A클래스가 선취판매수수료 1.0% 이내, 총보수 1.60%이며 C클래스가 총보수 1.95%다. 씨티은행을 통한 온라인 가입도 가능하다.

◆NH농협카드 ‘위 테라카드’, ‘위 레아카드’ 2종 출시


NH농협카드는 고품격 프리미엄 서비스를 탑재한 ‘위 테라 카드’와 ‘위 레아 카드’(이하 위 카드 2종)를 출시했다.

두 종류 카드는 대지의 광활함을 상징하는 ‘TERRA(테라)’와 대지의 여신을 상징하는 ‘RHEA(레아)’가 기존 VIP 특화상품 네임인 ‘ü(위)’에 더해진 NH농협카드의 프리미엄 브랜드 네임이다.

위 카드 2종은 NH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포인트형’과 스카이패스ㆍ아시아나클럽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마일리지형’ 중에서 선택 발급할 수 있다.


위 테라카드는 국내 전가맹점에서 NH포인트 1% 또는 1마일리지, 해외 전가맹점에서는 NH포인트 2% 또는 2마일리지를 무제한으로 적립해준다. 주말에는 국내 전가맹점에서 NH포인트 2% 또는 2마일리지 적립, 해외 전가맹점에서는 NH포인트 3% 또는 3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다. 또한 전 세계 스타벅스에서 음료 구매 시 매월 4000원 청구할인 받을 수 있다.

위 레아카드는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NH포인트 1% 또는 1마일리지, 해외 전가맹점과 국내 특별가맹점인 주유소, 백화점, 골프장, 면세점업종에서는 NH포인트 2% 또는 2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적립 한도는 월 최대 50만 포인트 또는 5만 마일리지다. 연간 3000만원 이상 이용 시 NH포인트 5만점을 추가 적립해준다.

이와 함께 VIP 혜택으로 20~33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바우처 서비스를 제공한다. 농촌사랑 상품권, NH포인트 바우처,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호텔 외식이용권, 신라면세점 선불카드 교환권 중 1개를 선택하면 된다.

또한 전 세계 공항 라운지를 동반자 1인과 함께 연간 10~20회 이용할 수 있으며 국제 브랜드 프리미엄 서비스 UnionPay 다이아몬드(공통), VISA시그니처(위 테라 카드), Mastercard 월드(위 레아카드) 중 하나를 가입할 수 있다. 두 카드의 연회비는 테라카드는 49만5000원~53만원, 레아카드는 29만5000원~33만원이다.

◆KB생명, ‘KB,[약:속]종신보험’ 출시

KB생명보험이 업계 최초로 해지환급금이 경과기간별 납입보험료에 비례해 정해지는 KB,[약:속]종신보험(무배당해지환급금 과소지급형)을 출시했다.

KB,[약:속]종신보험(무배당 해지환급금 과소지급형)은보험가입 시점에, 언제, 얼마의 해지환급금이 발생하는지를 고객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설계됐다.

가령 보험료 납입기간이 10년이면, 2년차의 해지환급금은 납입보험료의 20%, 3년차는 30%가 되고 이처럼 경과기간별로 납입보험료에 비례하여 해지환급금이 정해지므로 10년차에는 납입보험료의 100%가해지환급금이 되는 것이다.

보험료 납입을 끝내고도 해지환급금이 납입보험료의 100%가 되지 않았던 기존의보험상품과는 차별성을 갖게 됐다.

종신보험 고유의 보장은 물론, 자금이 필요하다면, 해지환급금 범위 내에서 보험계약대출을 통하여 필요자금으로 활용도 가능하다. 단, 이 상품은 해지환급금 과소지급형으로 가입 후 최초 1년간은 해지환급금이 발생하지 않는다.

KB,[약:속]종신보험(무배당 해지환급금 과소지급형)의 가입연령은 15세부터 65세까지이며 납입기간은 짧게는 5년, 길게는 최대 20년까지 납부할 수 있다.

◆Sh수협은행, ‘Sh옳다!ALL多! 예ㆍ적금’ 출시

Sh수협은행은 오픈뱅킹 이용 고객을 위해 최고 연 3.0%를 제공하는 ‘Sh옳다!All多! 정기예ㆍ적금’을 출시했다.

‘Sh옳다!All多! 예ㆍ적금’ 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Sh수협은행 파트너뱅크ㆍ헤이뱅크 앱에서 누구나 손쉽게 가입이 가능하며 오픈뱅킹 가입자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Sh옳다!ALL多! 정기예금’은 500만 원 한도에서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1년으로 기본금리 1.3%를 포함해 오픈뱅킹 이용 실적에 따라 최고 연 2.0%의 금리를 제공한다.

‘Sh옳다!ALL多! 적금’은 기본금리 연 1.5%에 우대금리를 더해 최대 연 3.0%까지 가능하며 월 20만 원 한도로 가입할 수 있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Sh수협은행의 디지털뱅킹은 고객에게 편리함과 다양한 사용자경험을 제공한다”며 “오픈뱅킹과 함께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만큼 고객들에게 유익한 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진종식 기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동료
    손흥민 토트넘 동료
  2. 2권창훈 제주 유니폼
    권창훈 제주 유니폼
  3. 3박나래 김숙 좋아요
    박나래 김숙 좋아요
  4. 4이제훈 모범택시3 시청률
    이제훈 모범택시3 시청률
  5. 5드라마 판사 이한영
    드라마 판사 이한영

이코노믹리뷰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