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롤토체스', 이제는 모바일로 즐긴다...TFT 3월 출시 예고

OSEN
원문보기
라이엇게임즈 제공.

라이엇게임즈 제공.


[OSEN=고용준 기자] '롤토체스'로 부르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인기 게임 모드 ‘전략적 팀 전투'가 3월 모바일로 출시된다.

라이엇게임즈는 7일 공지를 통해 LOL의 인기 게임 모드인 ‘전략적 팀 전투 모바일’ 출시가 3월 중 진행된다고 밝혔다. 우선적으로 구글 플레이 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하며 곧 앱 스토어에서도 사전예약을 진행하겠다고 공지했다.

전략적 팀 전투는 8명의 플레이어가 마지막 한 명이 남을 때까지 일대일로 대전하는 자동 전투 장르의 게임 모드로, 지난해 6월 공개됐다. 플레이어는 일부 LoL 챔피언 중 무작위로 뽑힌 챔피언을 활용해 최선의 조합을 구성한 후 아이템으로 병력을 업그레이드하고, 유리한 전투 대형을 구축해 대결을 펼쳤다.

3월 중 출시 예정인 '전략적 팀 전투 모바일'은 PC 및 모바일 플레이어 간의 크로스 플레이를 제공하게 된다. 즉 일부 나라만 제외하고 보관함, 진척도, 랭크 등이 공유되는 플랫폼 간 플레이를 지원해 모바일에서도 PC 버전과 동일한 게임처럼 느껴지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는 것이 라이엇게임즈측의 설명. 라이엇게임즈는 '전략적 팀 전투 모바일'의 플레이 경험이 약간 다를 수는 있지만, 플랫폼 때문에 게임에서 불리한 상황은 없어야 한다고 전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개발자 블로그 란을 통해 전략적 전투 모바일의 주요 특성도 미리 공개했다. 플랫폼 간 플레이 지원, 손쉽고 간결한 게임 진입 지원, 모바일 전용 아이템창의 도입 등 플레이어들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클라이언트와 UI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전략적 팀 전투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다만 게임 내 채팅은 스마트폰 화면에서 큰 공간을 차지해 우선은 게임플레이를 동일하게 만드는 데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모바일 버전은 현재 게임 중 채팅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공지했다. 대신 감정표현은 새로 디자인한 꼬마 전설이 감정표현 메뉴에서 춤, 도발, 감정표현 등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 scrapper@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