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현역→상근예비역 복무전환' 배우 성준 "아내와 아이 있다" 고백

조선일보 이윤정 기자
원문보기
군복무 중인 배우 성준(30)이 아내와 아이가 있다는 사실을 고백했다. 그는 가정에 대한 책임을 다하기 위해 현역에서 상근예비역으로 복무 전환을 신청했다며 이같은 소식을 알렸다.

성준의 소속사 오앤엔터테인먼트는 지난 3일 "성준은 아내와 아이에 대한 책임감으로 최근 복무 전환을 신청, 상근예비역으로 남은 군복무를 하게 됐다. 뒤늦게나마 용기내 고백한 성준에게 격려와 응원 부탁드린다"며 성준의 자필 편지를 공개했다.

배우 성준(왼쪽)과 소속사가 공개한 그의 자필편지./스포츠조선, 오앤엔터테인먼트

배우 성준(왼쪽)과 소속사가 공개한 그의 자필편지./스포츠조선, 오앤엔터테인먼트


성준은 여자친구가 아이를 임신해 서둘러 혼인신고를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입대 즈음 인생의 큰 변화와 함께 기쁜 일들이 있었다. 평생을 함께할 사랑하는 사람이 생겼다. 결혼 계획을 세우던 중 아기 소식을 알게 됐다. 큰 기쁨이었고 기적이자 축복이었다"며 "바로 군 입대하면서 내 인생에 찾아온 소중한 두 사람에 대한 보호를 우선시하고 싶었다. 결혼 관련 법적 절차는 가능한 한 빨리 진행하되 많은 분들에게 직접 인사해야 하는 결혼식은 진행하지 못했다. 입대를 앞두고 있던 나로서는 최선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는 1년여가 지난 지금에서야 가정을 공개한 이유에 대해 "최근 나 없이 모든 것을 혼자 감내할 아내가 걱정 돼 복무 전환 신청을 했다. 아직은 미숙한 초보 가장으로서 가족을 조금 더 가까이서 지키고 싶었고, 여러분들께도 조금은 늦어버린 개인적인 이야기를 솔직하게 전하고 싶었다"며 "기쁘고 좋은 소식이지만, 바로 전달하지 못해 송구스럽다. 초보 가장으로서 잘 해내고 싶었던 나의 이야기도 조금 이해해준다면 기쁠 것 같다"고 말했다.

모델 출신 배우 성준은 2011년 KBS 드라마스페셜 '화이트 크리스마스'로 데뷔했다. 이후 드라마 '구가의 서', '로맨스가 필요해 시즌3', '연애의 발견', '하이드 지킬, 나', '상류사회, '완벽한 아내'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국내외에서 인기를 끌었다.

[이윤정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영대 윤종신 정용화
    김영대 윤종신 정용화
  2. 2손흥민 리더십 재평가
    손흥민 리더십 재평가
  3. 3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4. 4푸틴 트럼프 성탄 축전
    푸틴 트럼프 성탄 축전
  5. 5김병기 논란
    김병기 논란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