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맨시티 과르디올라 감독 "리버풀 막을 수 없어, 챔스 티켓 노려야 할 때"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펩 과르디올라 / 사진=Gettyimages

펩 과르디올라 / 사진=Gettyimages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토트넘 홋스퍼에 완패를 당한 펩 과르디올라(맨체스터 시티) 감독이 리버풀과의 우승 경쟁이 끝났음을 인정했다.

맨시티는 3일(한국시각) 오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프리미어리그(PL) 25라운드 토트넘과의 원정 경기에서 스티븐 베르흐베인과 손흥민에게 연속골을 허용하며 0-2로 졌다.

이날 패배로 맨시티는 승점 51점에 머무르며 PL 1위인 리버풀에게 승점 22점 뒤진 2위를 마크했다. 올 시즌 13경기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리버풀은 6승만 더한다면 자력으로 PL 우승을 확정 짓게 된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경기 후 영국 매체 가디언을 통해 "리버풀을 막을 수 없다. 그들은 엄청나게 많은 승점을 쌓았고 우린 오늘과 같은 경기에서 승점을 잃어왔다"며 "이제는 다음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노려야 할 때"라고 전했다.

이어 과르디올라 감독은 2017-18시즌을 떠올렸다. 당시 맨시티는 승점 100점을 올리며 2위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승점 19점 차이로 따돌리고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이에 당시 PL 최고경영자였던 리차드 스쿠다모어는 맨시티의 리그 독주를 비판한 바 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두 시즌 전 프리미어리그 최고경영자는 맨시티가 승점 100점을 따내며 우승하는 것은 PL에 좋지 않다고 했다"며 "이제 그는 리버풀을 걱정해야 할 것"이라고 말하며 스쿠다모어의 과거 발언을 꼬집었다.

한편 맨체스터 시티는 10일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PL 26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