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1.1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삼성SDS, 블록체인 기반 `실손 보험금 간편청구 서비스` 개시

매일경제 이지영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삼성SDS가 블록체인 기반 '실손 보험금 간편청구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실손 보험 가입자는 수납창구, 키오스크, 모바일 등에서 의료비 결제 후 이번 서비스가 제공하는 카카오 알림톡을 받아 링크를 클릭하면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기존에는 실손 보험 가입자가 보험금 청구 시 일일이 병원을 방문해 증빙 서류를 받아 보험사에 직접 제출해야 했다. 삼성SDS는 이런 불편을 해소하고자 보험사·병원·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등과 손잡고 보험 가입자가 보다 편리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개발했다.

실손 보험금 간편청구 서비스는 삼성SDS의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인 '넥스레저'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병원은 진료비 영수증 등 불필요한 문서를 줄일 수 있고 보험사는 증빙서류 수작업이 없어지면서 영수증 위∙변조 행위 차단 등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현재 삼성화재와 NH농협생명의 실손 보험 가입자를 시작으로 강북삼성병원과 한림대동탄성심병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올해 말까지 이대목동병원·서울의료원 등 국내 주요 30개 병원과 8개 보험사로 확대할 예정이다.

심헌섭 삼성SDS 금융IT사업부장(전무)은 "보다 많은 실손 보험 가입자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해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영 D.STREET(디스트리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추경호 계엄해제 방해
    추경호 계엄해제 방해
  2. 2제주 유소년 축구
    제주 유소년 축구
  3. 3감사원장 김호철
    감사원장 김호철
  4. 4청와대 이전
    청와대 이전
  5. 5케이윌 프로보노 OST
    케이윌 프로보노 OST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