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토론토 단장 "류현진 8000만달러 투자? 위험 따라도 만족해"

스포티비뉴스 김민경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김민경 기자] "(그 정도 큰돈을 쓰고) 이렇게 만족한 적이 없었다. 위험이 따르긴 하지만."

미국 스포츠 매체 '디애슬레틱'은 25일(한국시간) 로스 앳킨스 토론토 블루제이스 단장이 한 방송에 출연해 류현진을 언급한 내용을 소개했다. 토론토는 지난달 류현진을 4년 8000만 달러에 영입하며 1선발로서, 베테랑으로서 팀을 이끌어주길 기대했다.

앳킨스 단장은 "지금까지 우리 팀의 현실을 보면 힘든 길을 걸어왔고, 왜 팬들이 답답했는지도 충분히 이해한다. 우리가 60승, 70승 정도밖에 하지 못했을 때 팬들이 얼마나 힘들었을지도 안다. 우리는 안 보이는 가치를 알 수 있는데, 류현진 계약은 그 퍼즐의 한 조각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매체는 '여전히 불만을 품은 토론토 팬들을 쉽게 찾을 수 있고, 류현진 계약이 만병통치약도 아니었다. 하지만 앳킨스 단장이 말한 방식은 옳은 것 같다'고 했다.

앳킨스 단장은 "왜 팬들이 '좋아, 이 투자가 어떻게 승리하는 팀으로 바뀌는지 지켜보겠어'라고 말하는지 알 수 있다. 우리 팜 시스템을 생각해보면, 네이트 피어스뿐만 아니라 앞으로 더 튀어나올 선수들이 많다. 그리고 추가로 돈을 유연하게 쓸 수 있다면 또 다른 것들을 기대할 수 있다. 때로는 그게 류현진처럼 팬들을 흥분되게 하는 움직임일 수 있다"고 말했다.

류현진 영입은 팬들뿐만 아니라 선수들에게도 영향을 줄 계약이라고 내다봤다. 앳킨스 단장은 "이런 지출은 다른 선수들에게도 영향을 준다. 단지 승리할 기회를 얻은 게 아니라 그들의 개인 계좌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이야기했다.

스포티비뉴스=김민경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아시안컵 4강 한일전
    아시안컵 4강 한일전
  2. 2토트넘 감독 경질
    토트넘 감독 경질
  3. 3장동혁 쌍특검 단식
    장동혁 쌍특검 단식
  4. 4장우진 조대성 탁구 우승
    장우진 조대성 탁구 우승
  5. 5정호영 흑백요리사
    정호영 흑백요리사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