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사장, 4년 만에 돌연 퇴사 "개인적 이유"

더팩트
원문보기
조주연 학국맥도날드 대표이사가 사퇴의사를 밝힌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은 조주연 사장이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한 모습. /더팩트 DB

조주연 학국맥도날드 대표이사가 사퇴의사를 밝힌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은 조주연 사장이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한 모습. /더팩트 DB


조주연 사장, 내날까지 근무…후임자 물색 중

[더팩트|이진하 기자]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사장이 사퇴의사를 밝혔다. 조 사장은 2016년 취임 후 4년 만에 퇴사하며 내달까지 근무한다.

20일 한국맥도날드에 따르면 조 사장은 지난 16일 맥도날드 전 직원에게 사내 메일을 통해 사퇴 사실을 밝힌 것으로 파악됐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개인적으로 목표가 있어 사퇴를 결심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아직 후임은 정해진 바 없어 물색 중"이라고 밝혔다. 조 사장은 후임자가 정해지는 2월까지 사장으로 업무를 수행한다.

조 사장은 맥도날드 대표이사로 2016년 취임했다. 취힘 1년 만에 '햄버거병 논란'이 불거지며 2017년 국회에서 열린 보건복지위원회 종합감사에서 증인으로 출석하는 등 힘든 시기를 보냈던 조 사장은 이례적인 '주방 공개'에 나서는 등 기업 이미지 쇄신을 위해 노력했다.

지난 9일에는 신년사를 통해 '더 나은 맥도날드'를 새해 비전으로 정하고 올해는 '고객 중심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jh311@tf.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족사
    손태진 가족사
  3. 3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4. 4무인기 주장 윤대통령실
    무인기 주장 윤대통령실
  5. 5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