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4.2 °
게임메카 언론사 이미지

조이콘을 터치펜으로, 닌텐도 신규 특허 공개

게임메카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 조이콘을 터치 펜처럼 쓸 수 있는 액세서리 특허가 공개됐다 (자료출처: 일본 특허정보플랫폼(J-PlatPat) 공식 페이지)

▲ 조이콘을 터치 펜처럼 쓸 수 있는 액세서리 특허가 공개됐다 (자료출처: 일본 특허정보플랫폼(J-PlatPat) 공식 페이지)




닌텐도 스위치 컨트롤러, 조이콘을 터치펜으로 쓸 수 있는 새로운 액세서리에 대한 특허가 공개됐다. 조이콘을 본체에 끼우는 슬라이드 부분에 장착할 수 있으며, 기기 위에 동그란 터치펜이 달려 있다.

일본특허공보에 지난 1월 16일에 공개된 이번 특허는 조이콘을 터치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다. 더 정확히는 손목에 걸 수 있는 기다란 끈이 달린 조이콘 스트랩(본체에서 분리된 조이콘 상단에 끼워 넣는 부품)에 터치펜이 달린 모양이다.

조이콘을 본체에서 분리한 후 터치펜이 부착된 스트랩을 조이콘에 장착하면 터치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기존 조이콘 스트랩처럼 윗부분에 LR버튼도 달려 있다. 이렇게 조립한 터치팬으로 스위치 화면을 터치하며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펜이 장착된 버튼을 눌러 추가 조작도 가능하다. 공보에 포함된 설명에 따르면 버튼을 누르며 선을 그으면, 좀 더 굵은 선을 그을 수 있는 식이다.

▲;터치와 함께 진동도 지원된다 (자료출처: 일본 특허정보플랫폼 공식 페이지)

▲;터치와 함께 진동도 지원된다 (자료출처: 일본 특허정보플랫폼 공식 페이지)




▲;닌텐도 스위치 두뇌 트레이닝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닌텐도 스위치 두뇌 트레이닝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 버튼을 누르며 그으면 좀 더 굵은 선이 나온다 (자료출처: 일본 특허정보플랫폼 공식 페이지)


스위치 본체는 터치 스크린을 지원하며, 조이콘을 터치펜으로 쓸 수 있는 액세서리가 출시된다면 터치 기능을 좀 더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 닌텐도는 NDS 당시 인기를 끌었던 ‘두뇌 트레이닝’ 신작을 스위치로 출시하며, 게임을 터치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스타일러스 펜을 공개한 바 있다. 만약 조이콘을 터치펜처럼 쓸 수 있다면 스타일러스 없이도 펜으로 정답을 적는 등 좀 더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다.


아울러 닌텐도는 이전에도 조이콘을 새로운 방식으로 활용하는 액세서리를 다수 공개했다. 조이콘을 끼워 넣는 조이콘 핸들, 종이박스와 함께 조립해 낚시, 피아노, 로봇 등을 만들 수 있는 라보, 몸을 움직이며 즐기는 ‘링 피트 어드벤처’와 함께 출시된 전용 액세서리 ‘링콘’ 등이 있다. 이번에 등장한 터치팬 조이콘은 어떠한 방식으로 활용할지 기대되는 부분이다.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재환 SSG 이적
    김재환 SSG 이적
  2. 2러셀 모마 MVP
    러셀 모마 MVP
  3. 3쿠팡 특검 문지석
    쿠팡 특검 문지석
  4. 4박나래 불법 의료행위 의혹
    박나래 불법 의료행위 의혹
  5. 5전현무 전여친 언급
    전현무 전여친 언급

게임메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