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3.5 °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디지털터치, '삼국지14' 한글판 PS4 등 발매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디지털터치(대표 정성헌)는 16일 윈도 및 플레이스테이션(PS)4 전용 '삼국지14' 한글판을 발매했다.

이 작품은 시리즈 35주년을 맞은 코에이테크모 '삼국지'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약 4년 만에 발표되는 넘버링 타이틀로 '삼국지9' '삼국지11'의 특징을 계승한 '1맵 군주제'가 채용됐다.

이번 신작은 하나의 맵이 46개 도시를 비롯, 약 340개 지역으로 구분됐으며 토지 하나하나를 쟁탈해 나가는 과정이 구현됐다. "'토지'를 제패하는 자가 천하를 제패한다"를 내세운 작품이다.

출진 중인 부대는 출진처인 도시와 자신 세력이 지배하는 토지가 이어져 있을 경우, '병참' 즉 보급선이 유지된 상태가 돼 도시에서 보급을 받아 만전을 다해 싸울 수 있다. 하지만 출진처인 도시와의 연결이 끊어지면 부대는 '병참'이 단절돼 약화, 상태이상에 빠지게 된다.

휘하무장을 조직도에 편성하는 '시정'도 이 작품의 핵심 요소 중 하나다. 시정에 따라 다양한 커맨드나 효과를 획득하며 전략의 폭을 넓혀가도록 구성됐다.

이번 작품에서는 시리즈 최다인 1000명 이상의 무장이 등장하는 가운데 각 무장별 '개성'이 설정됐다. '개성'은 150개가 존재하며 전투에서 유용한 것, 내정에서 효과를 발휘하는 것 등 다양하다. 강력한 고유 '개성'을 갖고 있는 무장도 일부 존재한다.


이 회사는 29일까지 유비가 관우의 복수를 이루기 위해 손권을 공격한 '이릉 전투'를 조기 특전으로 제공한다. '이릉 전투'는 이후 유료 판매 예정이 없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또 같은 기간 강유와 장완을 중심으로 유선을 보좌하는 시대의 '정시정변' 시나리오도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관봉권 쿠팡 특검
    관봉권 쿠팡 특검
  2. 2트와이스 홍콩 화재 기부
    트와이스 홍콩 화재 기부
  3. 3SSG 버하겐 영입
    SSG 버하겐 영입
  4. 4롯데 신인 선수
    롯데 신인 선수
  5. 5쿠팡 특검 수사
    쿠팡 특검 수사

더게임스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