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양승태 전 대법원장 폐암 수술받아…내달까지 휴식

연합뉴스 고동욱
원문보기
양승태 전 대법원장 속행 공판 출석(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을 받는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20일 오전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속행 공판에 출석하기 위해 법정으로 향하고 있다. 2019.12.20 pdj6635@yna.co.kr

양승태 전 대법원장 속행 공판 출석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을 받는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20일 오전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속행 공판에 출석하기 위해 법정으로 향하고 있다. 2019.12.20 pdj6635@yna.co.kr



(서울=연합뉴스) 고동욱 기자 =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으로 재판을 받아 온 양승태(72) 전 대법원장이 폐암 수술을 받았다.

15일 법조계에 따르면 양 전 대법원장은 전날 경기도 분당 서울대병원에서 폐 일부 절제 수술을 받았다.

양 전 대법원장은 초기 폐암 진단을 받았고, 수술은 성공적으로 끝난 것으로 알려졌다.

몸 상태를 조금 더 지켜봐야 하지만, 일반적으로 수술 후 5∼7일 안팎 입원 치료가 필요하다. 완전히 회복되기까지는 4주가량 안정을 취해야 한다는 것이 의료진 의견이다.

양 전 대법원장이 수술을 받음에 따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5부(박남천 부장판사)에서 심리 중인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 사건 1심 재판은 잠시 중단됐다.

재판부는 기존에 잡혀 있던 재판 기일을 연기하고, 다음 기일을 2월 21일로 잡아 둔 상태다.

sncwoo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검찰국장 이응철
    검찰국장 이응철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4. 4민주 혁신 합당
    민주 혁신 합당
  5. 5용산전자상가 신산업 육성
    용산전자상가 신산업 육성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