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삼성전자, 美 5G 네트워크 망 설계업체 인수

동아일보 서동일 기자
원문보기
“북미 등 글로벌시장 공략 확대”
삼성전자가 미국 5세대(5G)·4세대(4G) 네트워크 망 설계 및 최적화 전문기업 텔레월드 솔루션스의 지분 100%를 인수했다고 14일 밝혔다. 세계 최대 이동통신 시장인 북미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적 투자다.

2002년 설립된 텔레월드 솔루션스는 미국 대형 이동통신 사업자, 케이블 방송사 등과 오랜 사업관계를 유지하며 망설계 및 최적화, 필드테스트 등 네트워크 관련 서비스 노하우를 쌓아온 업체다. 실내외 기지국의 최적 위치를 선정하고, 무선신호를 간섭하는 방해 요인을 찾아내는 등에 걸리는 시간을 평균 대비 50∼90% 절감할 수 있는 네트워크 검증분석 자동화 기술을 자체 개발하기도 했다. 전체 직원 수는 약 200명이다.

이날 전경훈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장(부사장)은 “세계 5G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텔레월드 솔루션스의 전문인력과 차별화된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 북미 시장을 비롯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수 금액 등 구체적인 계약 조건은 알려지지 않았다.

삼성전자가 네트워크 사업 관련 업체를 인수한 것은 2018년 10월 네트워크 트래픽·서비스 품질 분석 전문 솔루션 기업 지랩스 이후 두 번째다. 삼성전자는 텔레월드 솔루션스 인수 후에도 현 경영진이 사업을 운영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날 텔레월드 솔루션스 셔빈 제라미 최고경영자(CEO)는 “북미 이동통신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일원이 되어 매우 기쁘다. 텔레월드 솔루션스의 전문인력과 차별화된 서비스 노하우로 삼성전자가 북미 시장에서 입지를 견고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동일 기자 dong@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주택자 양도세
    다주택자 양도세
  2. 2화천 산천어축제 인파
    화천 산천어축제 인파
  3. 3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러시아 올림픽 개회식
    러시아 올림픽 개회식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