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SBS 언론사 이미지

[영상] 문 대통령, 윤석열 언급 "검찰총장이 앞장서야 변화 가능"

SBS 신정은 기자(silver@sbs.co.kr) silver@sbs.co.kr
원문보기

문재인 대통령은 검찰 개혁이 여전히 중요하다면서 "(윤석열) 검찰총장이 가장 앞장서주어야만 수사 관행 뿐만 아니라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14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90분 동안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새해 국정운영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청와대 출입기자로부터 첫 질문을 받은 문 대통령은 "어제(13일) 부로 공수처법, 검경수사권 조정이라는 제도적인 개혁 작업이 끝났다. 검찰의 권한이 줄기는 했지만 여전히 주요 사건의 직접 수사권을 갖고 있다. 검찰의 개혁은 검찰 스스로 우리가 주체라는 인식을 가져야 가능하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또 "청와대 관련 수사와 맞물리면서 권력 비리 비슷하게 다뤄지는 게 있으나 검찰 개혁은 정부 출범 이전부터 꾸준하게 해온 작업이고 오히려 청와대 관련 수사는 그 이후에 끼어든 일이다"라면서 "두 가지를 결부시켜주지 말아 달라는 부탁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기자회견은 청와대 출입 내·외신 기자 200여 명은 문 대통령과 마주 앉아 자유롭게 일문일답을 주고받게 됩니다. 질문자도 문 대통령이 직접 지명합니다.

문 대통령은 이번 신년 기자회견을 통해 새해 국정운영 방향을 설명하고 민생 경제와 정치·사회·외교·안보 등 국정 현안에 대한 생각을 밝힌다고 청와대는 전했습니다.

SBS는 문 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 현장을 생중계로 전해드립니다.

▶ 유튜브 라이브 : https://www.youtube.com/sbs8news
신정은 기자(silver@sbs.co.kr)

▶ [마부작침] 대한민국 음주살인 보고서 Ⅱ
▶ SBS가 고른 뉴스, 네이버에서 받아보세요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스 핀란드 인종차별 논란
    미스 핀란드 인종차별 논란
  2. 2조지호 파면 결정
    조지호 파면 결정
  3. 3유기상 올스타 투표 1위
    유기상 올스타 투표 1위
  4. 4대전 충남 행정통합
    대전 충남 행정통합
  5. 5서현진 러브 미
    서현진 러브 미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