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한국일보 언론사 이미지

아우디, 2020 CES에서 탑승자와 교감하는 자율주행차 'AI:ME' 공개

한국일보
원문보기
아우디가 2020 CES에서 AI:ME를 공개했다.

아우디가 2020 CES에서 AI:ME를 공개했다.


2020 CES에 참가한 아우디가 다양한 미래 비전 및 새로운 기술을 공개한 가운데 사용자와 교감을 하는 독특한 자율주행 자동차, AI:ME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아우디 AI:ME는 집, 직장에 이어 탑승자와 교감하는 '제3의 생활 공간'이라는 콘셉트를 기반으로 한 콤팩트한 자율주행 자동차로 아우디의 최신 기술을 담고 있다.

콤팩트한 해치백의 형태를 하고 있는 아우디 AI:ME는 최신의 아우디 콘셉트 모델들이 선보이고 있는 독특한 프론트 그릴과 헤드라이트 및 바디킷을 고스란히 반영했으며, 네 바퀴를 감싸는 휠하우스의 볼륨으로 우수한 균형감을 연출한다.

깔끔하게 다듬어진 측면과 이색적인 디테일과 리어 램프의 디테일을 더하는 것은 물론이고 네 바퀴에서도 매력적인 감성은 물론이고, 주행 효율성을 고려한 디자인을 반영한 휠을 네 바퀴에 적용했다.

직물과 우드 패널을 깔끔하게 조합한 실내 공간은 친근하면서도 깔끔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U 형태로 다듬어진 스티어링 휠과 와이드 디스플레이 패널은 미래적인 감성을 효과적으로 연출한다.

여기에 탑승자를 위해 마련된 VR 유닛이 자리해 탑승자가 차량에 타고 있는 동안 다양한 엔터메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여러 물건을 구매하거나 웹서핑 등을 할 수 있도록 해 사용자의 만족감을 높인다.


이외에도 15cm의 높이와 122cm의 길이를 가진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은 투명한 레이어 위에 그래픽을 선사해 차량에 대한 다양한 주행 정보 및 차량 기술 관련 정보를 효과적으로 연출해 더욱 높은 만족감을 제시한다.

아우디 AI:ME는 레벨 4 수준의 자율주행 시스템을 탑재해 탑승자에게 더욱 우수한 만족감을 제시하는 것은 물론이고 아우디의 다양한 안전 및 주행 편의 사양을 적극적으로 채용해 더욱 우수한 만족감을 제시한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학수 기자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한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