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7 °
한국일보 언론사 이미지

황교안, 홍준표ㆍ김태호 겨냥 “전략적 요충지서 승리해야”

한국일보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0일 오전 경남 창원시 의창구 창원대학교 종합교육관에서 열린 '2020 자유한국당 경남도당 신년인사회'에 신년인사를 마친 후 이동하고 있다. 창원=연합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0일 오전 경남 창원시 의창구 창원대학교 종합교육관에서 열린 '2020 자유한국당 경남도당 신년인사회'에 신년인사를 마친 후 이동하고 있다. 창원=연합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0일 한국당 지지세가 큰 영남권에서 총선 출마를 준비 중인 홍준표 한국당 전 대표와 김태호 전 경남지사에 대해 “당에 많은 기여를 하신 분들이 총선에서 전략적 요충지로 많이 진출해서 전체적으로 우리 당이 승리하는 데 이바지해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했다. 그는 “헌법가치를 함께하는 모든 정치 세력들과 뭉쳐 문재인 정권을 심판해야 한다는 것이 대의(大義)”라며 보수통합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도 재차 강조했다.

황 대표는 이날 경남 창원에서 열린 경남도당 신년인사회 종료 후 기자들과 만나 “이 정권의 잘못된 부분을 우리가 구석구석 잘 막아내 반드시 이번 총선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가겠다”고 했다.

황 대표는 당 일각에서 통합 파트너인 새로운보수당 유승민 의원을 두고 ‘백의종군해야 하지 않느냐’는 의견이 제시되는 데 대해 “지금은 우리와 가치를 공유 하는 보수 정치 세력들이 함께 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 가치를 분명히 지키고 유지하자는 측면에서 (유 의원과) 함께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서희 기자 shlee@hankookilb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삼성생명 신한은행
    삼성생명 신한은행
  3. 3현대캐피탈 현대건설 연승
    현대캐피탈 현대건설 연승
  4. 4인천도시공사 핸드볼
    인천도시공사 핸드볼
  5. 5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한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