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SBS 언론사 이미지

수도권 등 중서부 미세먼지 '나쁨'…서울 아침 영하 4도

SBS 이기성 기자(keatslee@sbs.co.kr) keatslee@sbs.co.kr
원문보기

금요일인 10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중서부 지역과 일부 영남 내륙 지역에 미세먼지가 짙겠습니다.

국립환경과학원은 대기 정체로 국내에서 발생한 미세먼지가 축적되면서 이날 수도권과 강원 영서, 세종·충북·대구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대전·충남·경북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을 보일 전망입니다.

오전 5시 현재 전국 주요 지역 수은주는 서울 -4.3도, 인천 -3.3도, 수원 -4.5도, 춘천 -4.9도, 강릉 1.1도, 청주 -2.8도, 대전 -3.2도, 전주 -2.1도, 광주 -1.3도, 제주 5.7도, 대구 -3도, 부산 1.2도, 울산 0.1도, 창원 0.2도 등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3∼11도 분포를 보이며 전날(0∼10도)보다 약간 높겠습니다.

기상청은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온도 차가 크겠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하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아침에는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동해 먼바다에는 강한 바람이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며, 동해안은 오전에 높은 물결이 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습니다.

남해안은 지구와 달이 가까워지는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이 높은 기간이니 해안가 저지대에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바다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1.0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 동해 앞바다에서 1.0∼2.0m 높이로 일겠습니다.

먼바다 파고는 서해·남해 0.5∼2.0m, 동해 1.0∼3.0m로 예보됐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이기성 기자(keatslee@sbs.co.kr)

▶ [마부작침] 대한민국 음주살인 보고서 Ⅱ
▶ SBS가 고른 뉴스, 네이버에서 받아보세요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미 첫사랑 고백
    미미 첫사랑 고백
  2. 2라건아 더비
    라건아 더비
  3. 3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5. 5조지호 파면
    조지호 파면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