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강진희 민중당 울산북구지역위원장, 총선 출마 선언

연합뉴스 장영은
원문보기
강진희 민중당 울산 북구 총선 출마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강진희 민중당 울산 북구지역위원장이 8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북구 총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강진희 민중당 울산 북구 총선 출마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강진희 민중당 울산 북구지역위원장이 8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북구 총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강진희 민중당 울산 북구지역위원장이 8일 북구 총선 출마를 선언했다.

강 위원장은 이날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의 주인을 바꾸고 국민의 명령대로 일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강 위원장은 "제가 국회의원이 된다면 국회의원이 가진 면책특권, 불체포 특권 등 모든 특권을 과감히 내려놓고 그 특권과 권한을 국민에게 돌려주겠다"고 말했다.

그는 "국민에게 국회를 통제할 수 있는 권한을 주어야 한다"며 "국회의원을 해고할 수 있는 국민소환제를 도입해야 국회가 제대로 일한다"고 덧붙였다.

강 위원장은 이어 "주민의 생명과 안전보다 소중한 것은 없다"며 "월성 고준위 핵 쓰레기장 건설을 주민의 힘을 모아 막겠다"고 약속했다.

또 "노동자의 일자리도 지키겠다"며 "가장 아픈 사람의 정치를 대변하는 민중당에 지지를 호소한다"고 촉구했다.

강진희 민중당 울산 북구 총선 출마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강진희 민중당 울산 북구지역위원장(가운데)이 8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북구 총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강진희 민중당 울산 북구 총선 출마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강진희 민중당 울산 북구지역위원장(가운데)이 8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북구 총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you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내란 음모 사건
    내란 음모 사건
  2. 2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3. 3U-23 아시안컵 8강
    U-23 아시안컵 8강
  4. 4이병헌 이민정 딸
    이병헌 이민정 딸
  5. 5임시완 과부하
    임시완 과부하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