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김광진 靑 정무비서관, 총선 불출마 선언

이데일리 김정현
원문보기
김광진 靑 정무비서관, 페이스북 통해 불출마 알려
김광진 청와대 정무비서관. (사진=연합뉴스)

김광진 청와대 정무비서관.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김정현 기자] 김광진 청와대 정무비서관이 8일 제21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김 비서관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조용한 불출마 선언문’을 게재하면서 이 같은 뜻을 알렸다. 김 비서관은 지난 19대 국회에서 비례대표로 입성했던 초선 의원 출신이다.

김 비서관은 “출마를 위해 입후보를 한 것이 아니니 따로 불출마를 공개적으로 말 할 필요가 있을까 고민하기도 했다”면서도 “여전히 많은 언론에서 물어오시고, 지역에서도 답을 궁금해하셔서 공직자신분입니다만 이렇게 입장을 전한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정치인에게 가장 두려운 일중 하나가 잊혀지는 것”이라며 “20대, 21대 8년이라는 긴 시간의 공백이 두렵지 않다면 그 또한 거짓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하지만 시간은 흘러가는 것이 아니라 쌓여가는 것이라 믿고, 그 시간을 공백이라 여기지 않고 더 충실히 채워나가는 기간이라 생각한다면 더없이 소중한 시간일 것”이라며 “더욱이 그 시간들이 문재인정부에서 국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시간이라면 더욱 큰 영광”이라고 청와대에 남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김 비서관은 “출마를 바라셨던 지지자분들과 순천시민들께는 죄송한 마음”이라며 “하지만 그분들 또한 뿌리깊은 나무로 충실하게 내실을 채워서 성장하는 김광진의 모습을 더 기대하실 것”이라고 글을 맺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내란 음모 사건
    내란 음모 사건
  2. 2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3. 3U-23 아시안컵 8강
    U-23 아시안컵 8강
  4. 4이병헌 이민정 딸
    이병헌 이민정 딸
  5. 5임시완 과부하
    임시완 과부하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