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IT동아 언론사 이미지

[CES2020] 레노버의 PC는? 5G, 폴더블, 모빌리티, 스마트홈

IT동아
원문보기
[IT동아 권명관 기자] 레노버가 1월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0에서 신제품을 발표했다. 레노버는 이번 신제품을 발표하며, 연결성(connectivity)을 강조하며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삶을 변화시키고 산업을 발전시킬 수 있는 자사의 목표를 전달하는 것에 집중했다. '모두를 위한 스마트한 기술'이라는 레노버의 글로벌 비전에 맞춘 제품들이다.


< 레노버 요가 5G(좌)와 레노버 씽크패드 X1 폴드(우), 출처: 레노버 >

먼저 레노버는 '스마트 시티', '스마트 인프라', '스마트 IoT' 등과 같은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5G PC' 신제품을 출시했다. '요가 5G(Yoga 5G)'는 휴대하기 편리한 2-in-1 노트북으로 퀄컴 스냅드래곤(Snapdragon) 8cx 5G를 탑재한 노트북이다. 4G보다 최대 10배 전송속도가 빠르다.

'씽크패드 X1 폴드(ThinkPad X1 Fold)'는 화면과 키보드 부분을 모두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 세로로 접을 수 있는 노트북이다. 경량 합금과 탄소 섬유로 제작했으며, 가죽 폴리오 커버로 덮었다. 씽크패드 브랜드의 특징인 강한 내구성과 브랜드 신뢰성을 그대로 따랐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13.3인치이며, 무게는 1kg 미만이다. 접거나 완전히 펼쳐서 사용할 수 있다.


< 레노버 씽크북 플러스, 출처: 레노버 >

전자잉크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씽크북 플러스(ThinkBook Plus)'도 출시했다. 전자잉크 디스플레이 위에서 프리시전 펜(Precision Pen)으로 그림을 그리거나 메모할 수 있다.



<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듀엣 크롬북, 출처: 레노버 >

배터리로 최대 10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패드 듀엣 크롬북(Lenovo IdeaPad Duet Chromebook)'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가볍고 얇은 분리형 2-in-1 크롬북이다. USI 스타일러스 펜을 사용해 그림을 그리거나 메모할 수 있다.


< 레노버 스마트 프레임, 출처: 레노버 >


스마트 클락, 스마트 디스플레이의 뒤를 이어 새로운 스마트 홈 제품 '스마트 프레임(Lenovo Smart Frame)'을 공개했다. 스마트 프레임은 주변 밝기가 변화하더라도 화면을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무광 스크린 마감 처리', '눈부심 방지 레이어' 등을 적용했다. 또한, 컬러 톤 센서는 주변 조명에 따라 사진 밝기를 조절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손 동작으로 사진을 넘기거나 동영상 재생/일시정지 등을 제어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사용자 중심의 IT 저널 - IT동아(it.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지명 철회
    이혜훈 지명 철회
  2. 2김지연 정철원 파경
    김지연 정철원 파경
  3. 3화천 산천어축제 인파
    화천 산천어축제 인파
  4. 4원태인 연봉 10억
    원태인 연봉 10억
  5. 5키움 임지열 주장 선임
    키움 임지열 주장 선임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