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4.2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유승민 "묻지마 통합 신뢰 못받아...나의 3원칙 黃이 수용할지 지켜보겠다"

조선일보 김명지 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유승민 새로운보수당 의원/연합뉴스

유승민 새로운보수당 의원/연합뉴스


새로운보수당 유승민 새보수재건위원장이 7일 자유한국당 등과의 보수 통합과 관련 "묻지마, 무조건 통합으로는 국민의 신뢰를 절대 받을 수 없다"고 말했다.

유 위원장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공동대표단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단순히 합치면 국민 신뢰를 받을 수 있느냐가 제일 고민하는 부분"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유 위원장은 이어 "창당한지 며칠 됐다고 그런 (보수통합) 논의에 저희가 휩쓸리기보다는 저희가 갈길을 가는 게 맞는다는 생각"이라고 했다.

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유 의원의 보수 재건 3원칙(탄핵의 강을 건너자. 개혁보수로 나아가자. 낡은 집을 허물고 새 집을 짓자)'을 전면 수용하는 내용의 별도 선언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진 데 대해선 "지켜보겠다"고 했다. 유 위원장은 "여러 다양한 채널에서 (보수통합과 관련한) 그런 대화가 있었고, 그 대화가 제가 얘기한 3원칙에 대해 이야기한 건 별로 없다"며 "최근에 저희가 새보수당을 하면서는 (한국당과 통합에 대해) 별 이야기가 없었다"고 말했다.

최근 정계 복귀를 선언한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와 중도·보수 통합 논의 가능성에 대해서는 "별다른 계획이 없다"고 했다. 유 의원은 지난 2018년 2월 안 전 대표와 통합해 바른미래당을 창당했었으나 올 초 탈당해 새보수당을 창당했다.

[김명지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코리아컵 우승
    코리아컵 우승
  2. 2박나래 불법 의료
    박나래 불법 의료
  3. 3XG 코코나 커밍아웃
    XG 코코나 커밍아웃
  4. 4프로보노 정경호
    프로보노 정경호
  5. 5도로공사 모마 MVP
    도로공사 모마 MVP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