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2.3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미리보는 오늘]추미애·윤석열 만남…"檢인사 얘기 안할듯"

중앙일보 김지혜.권혜림
원문보기


추미애 장관과 윤석열 총장이 만납니다.



추미애(왼쪽)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 [뉴스1·연합뉴스]

추미애(왼쪽)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 [뉴스1·연합뉴스]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이 오늘 오후 4시 만납니다. 법무부는 "외청장인 검찰총장이 신임 장관을 예방하는 자리"라고 설명했습니다. 지난주 청와대가 검사들에 대한 세평을 수집한게 알려지면서 추 장관과 윤 총장의 만남에 관심이 쏠렸는데요. 하지만 이 자리에서 검사 인사에 대해 의견을 나누진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 장관은 인사와 관련해선 통상적 절차에 따라 법무부를 거쳐 윤 총장의 의견을 듣기로 했습니다. 다만 윤 총장의 의사가 반영될지는 미지수입니다.

▶더읽기 "檢인사, 총장과 협의 안한다"는 추미애, 7일 윤석열 만난다



문 대통령이 신년사를 발표합니다.



문재인 대통령.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신년사를 발표하며 경제 정책과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등 구체적인 올해 국정 목표를 설명합니다. 집권 4년 차인 만큼 경제 정책에서의 성과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보이는데요. 북미 비핵화 대화에 적극적 의지를 내비쳤던 문 대통령이 촉진자로서 어떤 역할을 구상하고 있는지도 주목됩니다. 검찰인사를 단행할 추미애 장관에게 힘을 싣는 동시에 검찰도 개혁의 주체임을 거듭 강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문 대통령 신년사에 맞춰 청와대는 조만간 조직개편으로 후반기 분위기 쇄신에 나섭니다. 총선에 출마할 대통령의 핵심 측근들도 교체될 전망입니다.



설 연휴 승차권 예매가 시작됩니다.



[뉴스1]

[뉴스1]


오늘부터 이틀간 설 승차권 예매가 시작됩니다. 오늘은 경부·경전·동해·충북선, 내일은 호남·전라·강릉·장항·중앙선 설 연휴 승차권 예매가 진행됩니다. 예매 대상은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운행하는 KTX와 새마을호, 무궁화호 열차 승차권입니다. 온라인 예매는 아침 7시에 시작해 오후 1시에 종료됩니다. 역과 대리점은 오전 8시부터 예매할 수 있습니다. 1번에 최대 6장, 1명당 12장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성윤모 장관이 美 CES서 구글·우버 경영진을 만납니다.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뉴스1]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뉴스1]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 전시회인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0'을 방문합니다. 성 장관은 CES를 참관하면서 한국 산업의 혁신성장을 달성하기 위한 산업·기술 분야 정책 방향을 점검하고 구체적인 정책과제를 발굴할 계획입니다. 정부 부처 장관이 CES를 방문하는 것은 2004년 진대제 당시 정보통신부 장관 이후 처음인데요. 성 장관은 구글·우버 등 글로벌 IT기업 관계자와 면담하고 스마트홈·미래차 등 첨단 산업 분야에서 한미 양국 업계 간 협력을 확대할 방안도 모색할 예정입니다.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석현준 용인FC 합류
    석현준 용인FC 합류
  2. 2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3. 3김혜경 여사 UAE
    김혜경 여사 UAE
  4. 4서명진 7연패 탈출
    서명진 7연패 탈출
  5. 5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