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에버랜드, 국내 최초 실외 미세먼지 정화장비 도입

연합뉴스 김인유
원문보기
유동인구 많은 입구에 8대 설치…10∼30% 저감능력
(용인=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는 국내 최초로 실외 미세먼지 저감 솔루션을 도입해 시범운영에 들어갔다고 6일 밝혔다.

에버랜드, 국내 최초로 독일 미세먼지 정화장비 도입(용인=연합뉴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는 국내 최초로 독일의 실외 미세먼지 저감 솔루션을 도입해 시범운영에 들어갔다고 6일 밝혔다. 에버랜드 정문에 설치된 미세먼지 정화 장비의 모습. 2020.1.6 [에버랜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edgehog@yna.co.kr

에버랜드, 국내 최초로 독일 미세먼지 정화장비 도입
(용인=연합뉴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는 국내 최초로 독일의 실외 미세먼지 저감 솔루션을 도입해 시범운영에 들어갔다고 6일 밝혔다. 에버랜드 정문에 설치된 미세먼지 정화 장비의 모습. 2020.1.6 [에버랜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edgehog@yna.co.kr



독일 만앤휴멜사가 개발한 미세먼지 저감 솔류션 장비는 녹색 기둥(3.6m) 모양의 미세먼지 정화 장비로, 내부에 설치된 미세먼지 여과 필터를 이용해 공기를 정화한다.

만앤휴멜은 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주 정부와 공동으로 슈투트가르트시에 미세먼지 정화 장비를 설치해 2018년 11월부터 운영중이다.

독일 주 정부의 평가 결과에 따르면 이 장비는 최대 10~30% 정도의 미세먼지 저감 능력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에버랜드는 전했다.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에버랜드 정문 지역에 미세먼지 정화 장비 8대를 집중적으로 설치한 에버랜드는 오는 3월까지 주변 지역의 공기 질 개선 현황을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hedgeho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세호 하차 유재석
    조세호 하차 유재석
  2. 2샤이니 종현 8주기 추모
    샤이니 종현 8주기 추모
  3. 3이강인 부상 인터콘티넨털컵 우승
    이강인 부상 인터콘티넨털컵 우승
  4. 4손흥민 대체자
    손흥민 대체자
  5. 5영재원 김설
    영재원 김설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