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KISA, 5G 시대 고성능 정보보호 제품 시험환경 구축

디지털데일리 이종현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정보보호산업지원센터에 5세대(5G) 시대를 맞이해 100기가(G)급 대용량 트래픽을 처리할 수 있는 고성능 정보보호 제품 시험 환경을 구축했다고 6일 밝혔다.
KISA 정보보호산업지원센터는 정보보호 업계,학계 등이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시험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시설이다. 이용고객은 자체 개발한 정보보호 제품의 ▲처리율 ▲탐지율 ▲응답시간 등 성능을 확인,개선하여 제품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신규 도입된 계측 장비는 최신 보안장비,네트워크장비,서버 등을 갖추고 있는 정보보호산업지원센터의 보안 테스트랩 5실에 각 1개씩 비치될 예정이다. 이로써 국내 최초로 100G급 트래픽을 처리할 수 있는 보안 시험 환경을 구축한다.
KISA는 이번에 구축한 고성능 시험 환경에 대한 설명회를 오는 8일 송파구 KISA 서울청사에서 개최한다. 신규 도입 장비의 시연 및 시험 절차, 시험 방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1월 중에 주요 계측 장비에 대한 집중 교육을 4회 실시해 이용자들이 손쉽게 장비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정보보호산업지원센터 시험환경 이용 신청은 KISA 정보보호산업진흥포털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랩실별 장비 현황 및 주요 행사 소식 등의 정보도 제공한다.
심원태 KISA 정보보호산업본부장은 '5G 시장 확대 속도를 고려할 때 대용량 트래픽 처리가 가능한 고사양 정보보호 제품을 조기 개발하지 않으면 정보보호 산업 경쟁력 확보의 골든타임을 놓칠 수 있다'며 'KISA는 앞으로도 정보보호 중소기업이 경쟁력 있는 제품을 적기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별세
    이해찬 별세
  2. 2이혜훈 지명 철회
    이혜훈 지명 철회
  3. 3김지연 정철원 외도 의혹
    김지연 정철원 외도 의혹
  4. 4정청래 강연
    정청래 강연
  5. 5키움 임지열 주장 선임
    키움 임지열 주장 선임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