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SBS 언론사 이미지

"한기총 해산·전광훈 구속" 국민청원 일주일 만에 20만 명 동의

SBS 김호선 기자(netcruise@sbs.co.kr) netcruise@sbs.co.kr
원문보기

전광훈 목사가 대표회장을 맡고 있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의 해산을 요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일주일 만에 20만 명 이상의 동의를 받아 정부 공식 답변 요건을 넘어섰습니다.

전 목사는 청와대 인근 거리집회에서 '하나님 까불면 죽어' 등 각종 막말로 물의를 빚은 것은 물론 불법 집회를 주도한 혐의 등으로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지난 달 26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사단법인 해산과 전** 대표회장 구속을 촉구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이 올라왔습니다.


이 청원에는 오늘(4일) 오전 11시 50분쯤 21만 6천570명이 동의를 나타냈습니다.

청원인은 "사단법인 한기총은 1989년 창설됐지만, 작금의 한기총은 정관에 명시된 설립목적과 사업 등을 위반해 불법이 난무하는 단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대표회장 전00 목사를 중심으로 종교와 정치는 분리된다는 헌법 제20조 제2항을 위반하고 있지만, 관계 당국은 종교단체라는 이유만으로 설립목적과 위반된 사항들을 간과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청원인은 "이는 허가 단체의 직무유기"라며 "사단법인 허가를 한 관계 당국은 지금이라도 철저하게 한기총에 대해 조사해 정관에 명시된 설립목적과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지 모두가 납득할 수 있도록 밝혀 문제가 있다면 사단법인을 해체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 청원의 만료일은 이달 25일까지로 이후 소관 부처 및 기관의 장이나 대통령 수석·비서관, 보좌관 등은 공식 답변을 내놓게 됩니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연합뉴스)
김호선 기자(netcruise@sbs.co.kr)

▶ 본격 뉴스 배달쇼! 팔보채
▶ SBS가 고른 뉴스, 네이버에서 구독하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