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강인, UEFA 선정 '2020년 주목할 유망주 50명'에 포함

연합뉴스 이영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손뼉 치는 이강인[연합뉴스 자료사진]

손뼉 치는 이강인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영호 기자 = 한국 축구의 미래로 손꼽히는 이강인(19·발렌시아)이 유럽축구연맹(UEFA)이 선정한 '2020년 주목할 유망주 50명'에 이름을 올렸다.

UEFA는 3일 홈페이지를 통해 이강인을 포함한 '2020년 주목할 유망주 50명'(Fifty for the future: UEFA.com's ones to watch in 2020)의 명단을 발표했다.

UEFA는 "2020년 빅뉴스가 될 수 있는 최고의 젊은 인재 50명을 뽑았다"라며 "각 대륙의 UEFA.com 통신원들에게 유럽에서 떠오르는 스타들을 추천받았다"고 설명했다.

UEFA는 이강인을 50명 가운데 한 명으로 선정하면서 "발렌시아의 공격형 미드필더인 이강인은 지난해 9월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데뷔전을 치렀고, 같은 달에는 한국 선수로는 최연소로 UEFA 챔피언스리그에도 출전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이강인은 2018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에 출전해 '막내형'이라는 별명으로 사랑받으면서 한국 축구의 준우승에 큰 힘을 보탰다.

이강인은 U-20 월드컵에서 한국 남자선수로는 최초로 FIFA 주관대회 골든볼을 수상하고,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어워즈에서 유망주상을 받는 등 국제무대에서 뛰어난 기량을 인정받았다.


이강인과 함께 부카요 사카(아스널), 트로이 패럿(토트넘), 야신 아들리(보르도), 안수 파티(바르셀로나), 메이슨 그린우드(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등이 50명의 명단에 포함됐다.

horn9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평생학습도시 교육부
    평생학습도시 교육부
  2. 2계엄령 갑질 공무원
    계엄령 갑질 공무원
  3. 3박나래 갑질 의혹
    박나래 갑질 의혹
  4. 4정국 윈터 열애설
    정국 윈터 열애설
  5. 5유재석 악플 법적대응
    유재석 악플 법적대응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