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전 세계 5G 스마트폰 절반 이상이 삼성 갤럭시... 시장 점유율 53.9%

조선비즈 이경탁 기자
원문보기
삼성전자가 지난해 전 세계적으로 670만대의 5G(5세대) 이동통신 스마트폰을 판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1월 기준 전 세계 5G 스마트폰 시장에서 53.9%의 점유율을 기록했다며 3일 이같이 밝혔다.

삼성전자 갤럭시 5G 스마트폰 포트폴리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갤럭시 5G 스마트폰 포트폴리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지난해 4월 갤럭시S10 5G를 시작으로 하반기 갤럭시노트 10 5G, 갤럭시A90, 갤럭시폴드 5G 등을 출시한 바 있다.

올해 1분기에는 세계 최초 5G 태블릿인 갤럭시탭S6 5G도 출시한다. 갤럭시탭S6 5G는 갤럭시탭3 시리즈의 파워와 성능을 갖춰 고품질 화상 회의, 비디오 스트리밍, 클라우드·온라인 게임 등 프리미엄 기능들을 구현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삼성전자는 올해 갤럭시S 신제품을 LTE와 5G 모델로 동시에 출시할 예정이며, 갤럭시A 라인업의 5G 모델 출시도 계획하고 있다.

노태문 삼성전자 IM(IT&Mobile Communications)부문 연구개발(R&D) 사장은 "5G를 빨리 경험하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에게 5G를 가장 잘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기기를 선보이게 돼 자랑스럽다"면서 "삼성에게 올해는 갤럭시 5G의 해가 될 것이며, 더 많은 기기 카테고리에 5G를 도입하고 사람들이 생각하지 못한 모바일 경험을 소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스마트폰 판매량 중 1%에 불과했던 5G 스마트폰 판매량은 올해 더 늘어날 전망이다.

닐샤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수석연구원은 "지난해에는 5G 스마트폰이 전 세계 스마트 폰 판매의 1%였지만, 올해는 전 세계 스마트폰 판매량의 18%로 증가해 4687%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경탁 기자(kt87@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별세
    이해찬 별세
  2. 2이혜훈 지명 철회
    이혜훈 지명 철회
  3. 3김지연 정철원 외도 의혹
    김지연 정철원 외도 의혹
  4. 4정청래 강연
    정청래 강연
  5. 5키움 임지열 주장 선임
    키움 임지열 주장 선임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