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DRX 케리아, “씨맥 김대호 감독 피드백 덕분에 실수 안하게 돼”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3일 esports KBS 유튜브 채널에는 “왜냐맨이 직접 인터뷰를?! T1 김정수감독, DRX '씨맥' 김대호 감독을 만나다! [캐리 케스파컵 현장 스케치]”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장민철의 갱킹’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해당 인터뷰. 이 인터뷰에는 최근 ‘케스파컵’에서 승리한 T1과 DRX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T1은 젠지e스포츠, DRX는 담원게이밍 상대로 승리한 바 있다.

이 인터뷰에는 각 팀 감독 외에 테디 박진성 선수와 케리아 류민석 선수도 함께 했다.

해당 인터뷰에는 씨맥 김대호 감독의 피드백에 대한 이야기도 나와 이스포츠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완성된 팀은 아니라는 평을 받았던 DRX가 ‘케스파컵’에서 우승후보 담원게이밍을 꺾었다는 사실이 각종 ‘리그 오브 레전드’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이에 씨맥 김대호 감독의 조련 능력에 대한 관심도 자연히 커진 상태.

피드백에 대해 씨맥 김대호 감독은 “제 피드백이 강한 스타일인데, 그래서 애초에 제 피드백을 잘 받아들일 수 있는 선수들을 선발하는 편이다”라고 말했다. 피드백을 받아들일 수 있는 하드웨어가 있는 선수들에게 피드백을 했기 때문에 성장속도가 나온 것 같다고.


케리아 선수는 “스크림 중에 한번 못한 적이 있는데 피드백 받고 나선 한 번도 지적 받은 적 없다”고 말하며 “감독님 피드백이 남다른 것 같다”고 전했다.

대답을 들은 ‘왜냐맨’ 장민철은 “가르치는 씨맥 감독도 잘 가르치고, 케리아 선수도 잘 받아들이는 것 같다”고 말했다.

전체 인터뷰 내용은 esports KBS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esports KBS 유튜브 채널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