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김진영 정의당 전 시당위원장, 울산 북구 총선 출마

연합뉴스 장영은
원문보기
김진영 정의당 전 시당위원장, 울산 북구 총선 출마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김진영 정의당 전 울산시당위원장은 2일 울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북구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김진영 정의당 전 시당위원장, 울산 북구 총선 출마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김진영 정의당 전 울산시당위원장은 2일 울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북구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김진영 정의당 전 울산시당위원장은 북구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김 전 위원장은 2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가 국회의원이 된다면 어려운 삶에 힘이 되어주는 정치, 땀 흘려 일하는 사람에게 용기와 기회를 주는 정치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 전 위원장은 "노동자들의 본향, 노동정치가 꽃을 피운 곳이 바로 울산 북구"라며 "노동자와 농민, 그리고 어민들과 도시민이 어우러져 살아가는 북구를 땀 흘려 일하는 사람이 행복한 도시, 진정 사람 냄새 나는 북구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사사건건 발목을 잡는 제1야당, 역사를 거꾸로 돌리려는 자유한국당을 반드시 꺾고, 민주당을 제대로 견제·견인하는 제1야당은 정의당"이라고 주장했다.

김 전 위원장은 "21대 총선에는 국회 원내교섭단체를 이뤄 국회의원으로서 특권은 모두 내려놓고 노동자와 농민, 중소자영업자, 사회적 약자들의 목소리를 더 크게 반영하겠다"고 약속했다.

you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내란 음모 사건
    내란 음모 사건
  2. 2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3. 3U-23 아시안컵 8강
    U-23 아시안컵 8강
  4. 4이병헌 이민정 딸
    이병헌 이민정 딸
  5. 5임시완 과부하
    임시완 과부하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