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총선 불출마' 한선교 "박근혜 전 대통령께 죄송…" 눈물

더팩트
원문보기
한선교 자유한국당 의원이 2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총선 불출마 선언을 한 뒤 눈물을 보이고 있다. /뉴시스

한선교 자유한국당 의원이 2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총선 불출마 선언을 한 뒤 눈물을 보이고 있다. /뉴시스


"황교안 체제에 힘 더하기 위해 불출마"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한선교 자유한국당 의원(4선, 경기 용인병)이 2일 21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한국당 현역 의원의 불출마 선언은 김무성(6선)·김세연·김영우·여상규(3선)·김성찬·김도읍(재선)·유민봉·윤상직(초선) 의원에 이어 한 의원이 9번째다.

한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당 4선 중진의원으로서 마땅히 그만둬야 할 시기에 그만 둔다"며 "시간적, 능력적, 당의 사정으로 볼 때나 제일 중요한 나라의 사정을 볼 때 불출마 선언이 맞다"고 했다.

이어 그는 불출마의 직접적 배경으로 "저는 황교안 체제의 첫 사무총장으로, 황교안 체제에 힘을 더하기 위해 불출마를 선언한다"며 "저의 이 작은 결심이 국민 여러분들의 변화 요구에 조금이나마 답을 하는 모습이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한 의원은 불출마 기자회견 말미 "제 의원 생활 중 탄핵 되고, 감옥에 간 박근혜 전 대통령께 정말 죄송하다"며 "저를 용서해 달라"고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기자회견이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난 한 의원은 "원조 친박이었던 것을 부끄럽게 생각한 적이 한 번도 없다"며 "저는 그분을 존경한다"고 박 전 대통령에 대한 애잔한 마음을 재차 강조했다.

sense83@tf.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신천지 특검
    통일교 신천지 특검
  2. 2우수의정대상 수상
    우수의정대상 수상
  3. 3젤렌스키 트럼프 회담
    젤렌스키 트럼프 회담
  4. 4김영대 추모
    김영대 추모
  5. 5오타니 WBC 출전
    오타니 WBC 출전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