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5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홍익표 "'조국 대리시험' 기소 검사, 윤석열 검찰의 X맨"

이데일리 장영락
원문보기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이 조국 전 법무부장관을 기소한 일부 검사가 “윤석열 체제 검찰의 X맨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2일 오전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은 의견을 전했다. 조 전 장관 기소 내용 중에 아들의 대학 온라인시험을 대신 봐줬다는 이유로 대학 업무방해 혐의를 적용한 것이 조 전 장관에 대한 기소 자체를 검찰 스스로 희화화시켰다는 것이 홍 의원 주장이다.

홍 의원은 “이번 수사검사 중에 일부가 윤석열 검찰 체제 X맨이 아닐까 싶다”며, “조지워싱턴대 성적사정 업무방해죄를 기술했는데 이게 얼마나 조국 장관 기소 내용을 희화화시킬지를 전혀 고려하지 못한 것 같다”고 평가했다.

홍 의원은 “이거 하나 들어간다고 죄가 더 높아지는 것도 아닐 텐데 이거를 넣어서 조국 전 장관 기소가 전체적으로 희화화된 것”이라며 “조지워싱턴대 문제는 대한민국 우리 어머니들, 부모님들의 절반 이상을 잘못하면 범죄 혐의로 몰 수 있다”고 지적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홍 의원은 “저도 대학생인 아이가 있는데 리포트 쓸 때 옆에서 조언해 주고 물어보면 아버지로서 조언할 수 있다. 결국 아이가 성적이 잘 나오면 그게 업무방해죄가 되느냐”고 되물으며 검찰의 기소가 무리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홍 의원은 “조지워싱턴대가 업무 방해됐다고 우리에게 문제 제기를 한 것도 아닌데 미국 대학의 업무까지 신경써주는 대한민국 검찰이 이제 국제검찰이 된 것 같다”며 거듭 검찰 행태를 비꼬기도 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우생순 언니들이 돌아왔다
    우생순 언니들이 돌아왔다
  2. 2신태용 감독 폭행 논란
    신태용 감독 폭행 논란
  3. 3이이경 놀면 뭐하니
    이이경 놀면 뭐하니
  4. 4시드니 총격 테러
    시드니 총격 테러
  5. 5김동연 경기도체육
    김동연 경기도체육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