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4.0 °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일왕컵 리뷰] 이니에스타, 日진출 첫 우승...고베, 가시마 2-0 제압...ACL 진출 성공

인터풋볼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인터풋볼] 윤효용 기자= 비셀 고베가 일왕컵 결승전에서 가시마 앤틀러스를 제압하며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이로써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획득했다.

고베는 1일 오후 2시 45분(한국시간) 일본 도쿄 신국립 경기장에서 열린 2019 일본 일왕컵 결승전에서 가시마를 2-0으로 꺾었다. 이로써 고베는 일왕컵 우승으로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따내는데 성공했다.

경기를 앞두고 양 팀이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고베는 안드레아 이니에스타, 루카스 포돌스키, 토마스 베르마엘렌, 노리아키 후지모토, 레오 오사키 등을 선발 투입했고, 가시마는 세르징요, 쇼 이토, 료타 나가키, 레오 실바 등을 선발 투입했다. 권순태도 선발 출전해 가시마의 골문을 지켰다.

고베가 전반부터 두 골을 몰아넣으며 승기를 잡았다. 고베는 전반 18분 노리아키가 이누카이 토모야의 자책골을 유도하며 앞서 나갔다. 이어 전반 38분 노리아키가 다시 한 번 득점에 성공하면서 전반전을 2-0으로 마쳤다.

가시마는 만회골을 위해 후반 초반부터 라인을 올려 고베를 압박했다. 고베는 역습으로 공격을 진행했다. 그러나 내려선 고베의 수비를 뚫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후반 37분에는 고베의 역습에 노리아키에게 다시 한 번 골찬스를 내주기도 했다.

이니에스타는 89분간 경기장을 누빈 뒤 교체되며 경기를 마쳤다. 후반 막판에는 비야를 투입시키기도 했다. 고베는 마지막까지 경기를 무실점으로 지켜내며 일왕컵 우승을 차지했다.


[경기 결과]

비셀 고베(2): 이누카이 토모야(OG, 전18), 노리아키(전38)

가시마(0):

사진=게티이미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민경훈 축의금 루머
    민경훈 축의금 루머
  3. 3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4. 4조진웅 은퇴
    조진웅 은퇴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인터풋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