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블랙핑크, 중국 QQ뮤직 '2019 K팝 디지털앨범' 최고 판매량

스포티비뉴스 김원겸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블랙핑크가 중국어권 대표 음원 차트 연말 결산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록하며 다시 한 번 위상을 드높였다.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는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이자 월 사용자 4억명에 달하는 QQ뮤직에서 '2019 케이팝 디지털 앨범' 최고 판매량(12월30일 기준)을 기록했다.

QQ 뮤직 전체 톱 20에서는 15위를 차지했다. 해외 아티스트 중에서는 2위다. 블랙핑크 보다 순위가 높은 해외 아티스트의 곡은 8위를 차지한 테일러 스위프트의 '러버' 뿐이었다.

블랙핑크의 중국어권 인기와 파급력은 대만에서도 확인됐다. 블랙핑크는 아시아 지역 최대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중 하나로 꼽히는 케이케이박스(KKBOX)가 꼽은 '2019 케이팝 톱 20’ 1위를 비롯해 최상위권을 휩쓸었다.

해당 차트에서 '킬 디스 러브'가 1위, 제니의 '솔로'는 2위, '돈트 노우 왓 투 두'는 7위에 올랐다. 이와 관련해 케이케이박스는 "트렌디한 걸그룹 블랙핑크의 압도적인 인기는 막을 수 없다"고 평했다.

블랙핑크의 올 한해 글로벌 성과는 눈부시다. '킬 디스 러브'는 지난 4월 발매 당시 미국 빌보드 싱글차트인 핫100에서 41위, 앨범차트인 빌보드200에서 24위에 올랐으며, 4주 연속 두 차트에 머물러 케이팝 걸그룹 최초·최고 기록을 쓴 바 있다.


최근에는 영국 패션지 GQ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노래 10곡'에서 '킬 디스 러브'로 케이팝 중 유일하게 9위에 올랐다.

이와 함께 블랙핑크는 미국 유력 시상식 'E!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 3관왕, 세계 유력 음악 평론지 피치포크가 꼽은 '올해의 뮤직비디오'(14위), 빌보드 기자들이 뽑은 '올해의 노래 톱100'(66위), 미국 문화 예술계 매거진 '페이퍼'가 선정한 '올해의 곡' 1위, 권위 있는 글로벌 음악 전문지 '트랙리스트'의 '2019년 세계 최고 뮤직비디오' 1위에 오르는 등 유력 외신들로부터 집중 조명받고 있다.

블랙핑크는 2020년 초 컴백을 목표로 새 앨범 작업 중이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 gyummy@spotvnews.co.kr<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서진 비서진 아이브
    이서진 비서진 아이브
  2. 2안세영 천위페이 기권
    안세영 천위페이 기권
  3. 3빅리거 대표팀 합류
    빅리거 대표팀 합류
  4. 4트럼프 그린란드 확보
    트럼프 그린란드 확보
  5. 5장우진 8강 진출
    장우진 8강 진출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